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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2a 출시!!

에쓰디드림 2022. 10. 22.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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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2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22w42a의 새로운 기능
3. 실험적 기능
4. 22w42a의 변경 사항
5. 22w42a의 기술 변경 사항
6. 22w42a의 버그 수정
7.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2년 10월 19일 밤에 22w42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22w42a는 1.20이 아닌 1.19.3의 스냅샷 버전입니다.

 

앞으로는 .1, .2같은 마이너 버전들을 많이 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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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2w42a의 새로운 기능
  • 일부 실험 기능은 이제 내장 실험 데이터팩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꾸러미는 이제 실험적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 새로운 "파노라마 스크롤 속도" 접근성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Panorama Scroll Speed 설정으로 메인화면의 파노라마 회전 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00%이며 0%일 경우 파노라마 화면이 전혀 회전하지 않습니다.


3. 실험적 기능
  • 일부 실험 기능은 이제 세계에 나타나도록 활성화해야 합니다.
  • 이러한 기능은 세계를 생성할 때 내장 데이터팩을 추가하여 활성화됩니다.
  • 기능 토글은 완료되지 않았거나 실험적인 기능을 숨기고 기존 세계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실험적 기능을 사용하는 세계는 세계 선택 목록에서 "Experimental"으로 표시됩니다.
  • 실험적 기능은 기존 세계에 대해 토글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세계 만들기->데이터 팩으로 이동하셔서 꾸러미와 1.20에 대한 요소들을 생성할 월드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팩이 활성환 된 월드는 노란색 글씨로 Experimental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낙타 추가

낙타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1.20 실험 기능이 활성화되면 낙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낙타는 안장을 장착하고 2명이 탈 수 있습니다.
  • 낙타는 사막 마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 낙타는 키가 크다
    • 낙타를 타면 대부분의 적들의 공격이 닿지 않습니다.(근접공격에 대한 안전도 상승)
    • 노력 없이 울타리를 넘을 수 있습니다
  • 낙타는 매우 우아하지만 심술궂은 몹
    • 그들은 무작위로 앉습니다.
    • 앉아 있는 동안에는 움직이도록 설득하기가 어렵습니다.
  • 낙타는 천천히 걷거나 빠르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또한 앞으로 돌진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때 잠시 동안 체력을 잃습니다.(대쉬에는 쿨타임이 있음)
  • 낙타는 선인장으로 유혹 및 번식이 가능합니다.

대나무 나무 세트

새로운 목재 블록인 대나무 나무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1.20 실험 기능이 활성화되면 새로운 대나무 나무 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나무 블록
    • 대나무 판자
    • 대나무 문
    • 대나무 다락문
    • 대나무 표지판
    • 대나무 계단
    • 대나무 반블록
    • 대나무 울타리
    • 대나무 울타리 문
    • 대나무 버튼
    • 대나무 압력판
  • 대나무 판자는 2x2 대나무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Bamboo Mosaic이라는 대나무 고유의 새로운 "Mosaic" 판자 변형을 추가했습니다.
    • 조합창에서 1x2 대나무 반블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Bamboo Mosaic의 계단 및 반블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보트처럼 제작할 수 있지만 대나무 널빤지가 있는 고유한 대나무 뗏목과 상자가 실린 대나무 뗏목을 추가했습니다.
    • 그들은 일반 보트와 같은 기능을 하지만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식용 책장

레드스톤 비교기와 연동된 장식용 책장

업데이트 1.20 실험 기능이 활성화되면 장식용 책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판자 6개와 판자 반블록 3개로 제작
  • 책, 책과 깃펜, 쓰여진 책, 인챈트 책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6권까지 수납 가능
    • 당신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와 지식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 비교기는 마지막으로 배치/제거된 책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 으스스한 라이브러리에 비밀을 숨기는 데 적합합니다.

매달린 표지판

모든 종류의 매달린 표지판

표지판을 걸고 싶었던 적이 있습니까? 사슬 몇 개를 가져오고 원목의 껍질 제거하면 이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업데이트 1.20 실험 기능이 활성화되면 매달린 표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달린 표지판은 일반 표지판보다 더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버전입니다.
    • 2개의 사슬과 6개의 껍질 벗긴 원목(대나무의 경우 대나무 판자로 대체)으로 제작
    • 조합할 경우 한 번에 총 6개의 매달린 표지판으로 조합이 됩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걸 수 있습니다.
    • 완전한 블록 또는 울타리처럼 중앙에 지지대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록 아래
    • 솔리드 블록 옆면에 부착
    • 다른 매달린 표지판의 측면 또는 아래에 부착
  • 일반 표지판과 달리 측면 또는 위의 지지 없이 지면에 직접 설치할 수 없습니다.
    • 단, 가로 막대가 있는 매달린 표지판은 지지 블록을 제거해도 파괴되지 않습니다.

소리

  • 다양한 나무 유형은 이제 배치, 부수거나 걸을 때 고유한 소리를 냅니다.
    • 세 가지 독특한 소리 세트가 있습니다: 오버월드 나무 유형, 네더 나무 유형 및 대나무


4. 22w42a의 변경 사항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탭을 개선했습니다.
  • 채팅 변경 사항
  • 랠름 뉴스 버튼은 이제 링크를 열기 전에 확인 화면을 표시합니다.
  • 요새 배치 코드가 더 효율적으로 변경되어 요새 위치가 이동합니다.
    • 그들은 여전히 ​​​​동심원 링에 배치되지만 링에서의 위치는 몇 도만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1.19.2까지의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좌), 22w42a의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우)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의 탭 순서와 콘텐츠가 관련 블록과 아이템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블록과 아이템이 더 잘 맞는 카테고리로 이동되었습니다.
  • 블록은 이제 가능한 한 재료별로 정렬됩니다.
    • 예를 들어, 모든 참나무 블록과 변형은 이제 서로 옆에 있습니다.
  • 일부 항목은 이제 둘 이상의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탭의 이름이 변경되었거나 다른 탭으로 축소되었습니다.
  • 이제 검색 탭에 다른 탭별로 순차적으로 그룹화된 항목이 나열됩니다.
    • 예를 들어 건축 블록에 있는 항목은 항상 레드스톤에 있는 항목보다 먼저 나타납니다.
  • 규화한 참나무 반블록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여전히 명령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번째 반복이며 필요에 따라 반복하기 위해 이러한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할 것입니다.

채팅

  • 채팅 미리보기 제거
  • 서버 중재자가 삭제한 채팅 메시지는 더 이상 완전히 숨겨지지 않고 "이 채팅 메시지는 서버에서 삭제되었습니다."라는 텍스트로 대체됩니다.
  • 삭제된 채팅 메시지는 이제 숨겨지기 전에 총 3초 이상 채팅 창에 표시됩니다.
  • 채팅 신뢰 상태 표시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스타일만 변경된 서버 수정 메시지에 대해 '수정됨' 태그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수정됨' 태그 아이콘과 표시기가 이제 짙은 회색입니다.
    • '안전하지 않음' 태그는 이제 밝은 회색이며 아이콘이 없습니다.
  • 부분적으로 필터링된 채팅 메시지는 이제 필터링된 텍스트를 필터링되었다는 호버 텍스트와 함께 회색 해시로 표시합니다.

5. 22w42a의 기술 변경 사항
  • 기능 플래그 추가 - 일부 실험적 또는 미완성 기능(예: 블록, 엔티티 및 항목)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세계 옵션
  • 네트워크 프로토콜 변경
  • 레시피 북이 있는 레시피 유형의 인스턴스에는 이제 배치를 결정하는 필드 category가 있습니다.

기능 플래그

일반 참고사항

  • 기능 플래그는 나중에 "기능"이라고 하는 특정 그룹의 게임 ​​요소(예: 블록, 엔티티 및 항목)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옵션입니다.
  • 플래그로 제어되는 게임 요소는 하드코딩됩니다.
  • 기능 플래그는 세계에 저장됩니다.

구성 및 데이터팩 변경 사항

  • 기능 플래그는 데이터팩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 features이라는 새로운 팩 메타데이터 섹션  이 추가되었으며, enabled 된 목록에 활성화된 기능 플래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제 게임에 기능을 활성화하고 관련 레시피, 발전, 전리품 테이블 등을 제공하는 내장 데이터팩("프로그래머 아트" 리소스 팩과 유사)이 포함됩니다.
  •  팩의 초기 선택을 허용 하기 위해 server.properties에 새 필드를 추가  했습니다(월드 생성 중에만 작동).
    • initial-enabled-packs  - 활성화할 팩의 쉼표로 구분된 목록(기능 팩은 명시적으로 활성화해야 함)
    • initial-disabled-packs  - 자동 활성화되지 않을 팩의 쉼표로 구분된 목록
  • 로드된 세계에 대해 활성화되지 않은 기능이 필요한 경우 세계 생성 후에 발견된 데이터팩이 비활성화됩니다.

기능 플래그의 효과

블록

  • 비활성화된 블록 ID는 새 블록을 생성할 수 있는 명령어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 비활성화된 블록에 대한 블록 항목은 비활성화됩니다.
  • 비활성화된 블록은 구조물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비활성화된 블록은 엔티티의 일부로 로드되지 않습니다(예: 떨어지는 모래 또는 엔더맨이 운반하는 블록).
  • 플레이어는 비활성화된 블록과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엔티티

  • 비활성화된 엔티티 ID는 새 엔티티를 호출할 수 있는 명령어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 비활성화된 엔티티는 생성되거나 로드되지 않습니다.
  • 비활성화된 개체에 대한 스폰알 항목이 비활성화됩니다.

아이템

  • 비활성화된 항목은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숨겨집니다.
  • 레시피 및 루트 테이블에서 비활성화된 항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비활성화된 항목 ID는 새 항목을 생성할 수 있는 명령어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 비활성화된 아이템은 상호작용이나 공격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

  •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이제 '탭' 플레이어 목록에 추가되지 않고 세계에 플레이어 엔티티를 추가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 서버는 이제 첫 번째 채팅 패킷과 함께 플레이어의 프로필 공개 키를 느리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메시지를 보낼 때 보안 채팅 프로토콜 내의 메시지 '헤더'를 더 이상 배포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제 보안 채팅 네트워크 프로토콜 내에서 효율성을 위해 컨텍스트 메시지 참조가 중복 제거됩니다.

제작법

레시피 북 카테고리

  • 레시피 북 카테고리/탭을 이제 레시피 정의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shaped / shapeless 및 다양한 특수 제작 레시피 에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
    • building
    • redstone
    • equipment
    • misc (기본값)
  • smelting, blasting, smoking, campfire_cooking에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
    • food
    • blocks
    • misc (기본값)
  • 일부 레시피 북은 여러 범주를 단일 탭으로 축소합니다.
  • 정확한 매핑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팩

  • 리소스 팩 버전은 이제 11입니다.
  • 버전 3 및 4(사전 병합)가 있는 리소스 팩에 대한 "수정자" 제거
    • 게임은 더 이상 해당 버전의 팩을 현재 버전에 맞추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6. 22w42a의 버그 수정
  • MC-14167  - 몹이 끈에 매달릴 때 낙하 피해를 입힘.
  • MC-96449  - 토끼가 죽으면 가끔 고기를 떨어뜨리지 않음.
  • MC-130754  - 경작지에서 점프하면 플레이어가 약간 밀림.
  • MC-135973  - 컨테이너 인벤토리에서 빠르게 아이템을 떨어뜨리기 위해 Q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145748  - 다음 화면에서 마우스 아래 슬라이더가 있을 때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 소리가 두 번 재생됨.
  • MC-146930  - "Programmer Art" 리소스 팩이 내부적으로 "programer_art"라고 함.
  • MC-150488  - 몹이 비계에서 스폰될 수 있음.
  • MC-152752  - 주크박스 음악 사운드가 블록의 북서쪽 가장자리에서 발생함.
  • MC-160610  - 몹이 후렴화에서 스폰될 수 있음.
  • MC-170457  - 상자 걸쇠가 제대로 회전하지 않음.
  • MC-170817  - 비디오 설정에서 슬라이더의 클릭 소리가 다른 곳보다 현격하게 큼.
  • MC-175313  - 퇴비를 채우는 소리가 블록의 북서쪽 하단 모서리에서 발생함.
  • MC-177738  - /spawnpoint를 사용하여 리스폰 정박기에 설정된 Spawnpoint는 발광석 충전을 고갈시키고 충전이 고갈된 경우 리스폰 정박기에 머물지 않음.
  • MC-182708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네더 및 뒤틀린 사마귀 블록이 나뭇잎 뒤에 오지 않음.
  • MC-183069  - 당나귀, 노새 및 언데드 말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안장을 놓을 수 없음.
  • MC-183502  - 병에 꿀을 모으고 가위로 벌집을 모으는 소리가 친화적 생맹체로 분류됨.
  • MC-183831  - 주민이 서 있지 않을 때 번식 함.주민들은 서서 하는 것을 좋아하나 봄
  • MC-183899  - 엔드 포털 내부에 스폰 포인트를 설정하여 플레이어가 엔더 월드에 갇히게 할 수 있음.
  • MC-197150  - 말 갑옷과 카펫은 손에 들고 있는 동안 말이나 라마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장착할 수 없음.
  • MC-199162  - plains_large_farm_1의 한 농지 블록의 수분 수준이 0임.
  • MC-201684  - 횃불과 영혼 횃불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01759  - 흑요석이 크리에이티브에서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02607  - 고양이가 잠든 후 선물을 줄 때 순간이동하여 끈에서 벗어날 수 있음.
  • MC-206854  - 멀티 플레이어 경고 및 채팅 미리보기 경고가 중앙에서 벗어남.
  • MC-216733  - 현무암과 흑암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다른 "광택 가능한" 석재 유형과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17644  - 사마귀 블록과 버섯 조명이 다른 크리에이티브 탭에 있음.
  • MC-218534  - 흑암 계단 및 반블록이 다른 석재 유형 계단 및 반블록과 그룹화되지 않음.
  • MC-220489  - 침대와 리스폰 정박기가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그룹화되지 않음.
  • MC-221568  - 불일치: 장벽과 구조 공극이 부서지면 입자를 생성하지만 라이트 블록은 생성하지 않음.
  • MC-222879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네더라이트 주괴 다음에 네더라이트 파편이 옴.
  • MC-224921  - 특정 상황에서 몹 길찾기 실패/몹이 닫힌 턴에 떨어짐.
  • MC-226184  - 물을 찾는 아홀로틀이 때때로 넓은 구멍에 빠질 수 있음.
  • MC-226566  - 불일치: 블록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올바르게 배치되지 않음.
  • MC-228475  - 뾰족한 점적석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점적석 블록과 그룹화되지 않음.
  • MC-234446  - 이끼 블록이 잘못된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탭에 나타남.
  • MC-239465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의 에메랄드 블록이 제대로 보이지 않음.
  • MC-242663  - 수박이 수중에서 생성될 수 있음.
  • MC-243458  - Worldgen 데이터 팩이 처음 실행 시 서버에서 작동하지 않음.
  • MC-248753  - 압력판이 시각적으로 활성화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되지 않음.
  • MC-249106  - 개구리 스폰 히트박스/모델을 통한 물 렌더링이 잘못됨.
  • MC-249232  - 개구리가 엔티티에 대한 길을 찾을 때 때때로 깊은 구멍에 빠질 수 있음.
  • MC-249257  - 진흙을 만들 때 튀는 소리가 "블록" 소리 슬라이더로 제어되지 않음.
  • MC-249294  - 토끼가 "MoreCarrotTicks" 값을 무시하여 항상 당근을 먹으려 함.
  • MC-249419  - 진흙 벽돌 반블록의 지도 색상이 더 이상 다른 진흙 벽돌 블록의 지도 색상과 일치하지 않음.
  • MC-249463  - 상자가 실린 보트의 셜커가 낮아짐.
  • MC-249513  - 개구리 알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거북이 알과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49720  - 알레이의 날개가 몸체에 부착되어 있지 않음.
  • MC-249765  - 적절한 곳에 보이지 않을 때 알레이가 반투명하게 표시되지 않음
  • MC-249806  - 알레이가 보트, 상자가 실린 보트, 광산 수레 및 개체에서 너무 낮게 렌더링 됨.
  • MC-249842  - 알레이가 세계 경계 밖에 있는 항목에 대한 경로 찾기를 시도함.
  • MC-249875  - 패리티 문제: 알레이는 자바에서 팔로우, 아이템 던지기 또는 기타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몇 초 동안 머뭇거림.
  • MC-249935  - 새로운 발전과제 "생일 축하 노래"가 경험치를 부여하지 않음.
  • MC-250249  - 패리티 문제: 알레이는 들고 있는 것과 다른 효과가 있는 화살/물약 항목을 집습니다.
  • MC-250311  - minecraft:entity.tadpole.grow_up 사운드 이벤트에 번역 키가 없음.
  • MC-250423  - 개구리가 자주 작은 블록으로 멀리뛰기 실패함.
  • MC-250943  - 염소 뿔을 사용할 때 minecraft.used:minecraft.goat_horn이 증가하지 않음.
  • MC-251296  - 알레이에는 투명한 텍스처가 있지만 게임에서는 투명하지 않음.
  • MC-251518  - 알레이의 포즈, 비행 애니메이션 및 듀핑을 위한 춤 애니메이션이 배드락의 것과 다르기 때문에 심한 클리핑, 불일치, 고르지 못한 움직임 및 이상한 항목 위치가 발생함.
  • MC-251688  - 메시지가 충분히 긴 경우 채팅 미리보기가 채팅 내용과 겹칠 수 있음.
  • MC-252089  - 플레이어가 죽거나 크기가 변경되면 채팅 미리보기 경고 메뉴가 강제로 닫힙니다.
  • MC-252415  - 베드락 에디션의 새로운 1.19.10 스플래시 텍스트를 자바 1.19에서 사용할 수 없음.
  • MC-253076  - NBT 데이터가 매 틱마다 업데이트될 때 알레이가 항목을 복제 함.
  • MC-253125  - 알레이가 패닉 상태에서 춤출 수 있음.
  • MC-253189  - NoAI가 있는 알레이가 춤출 수 있음.
  • MC-253367  - 주변의 모든 청크가 로드될 때 채팅 미리보기 경고를 진행한 후 "지형 로드 중..." 화면과 함께 화면이 가끔 깜박임.
  • MC-253738  - 진동 입자가 대상을 향하지 않고 약 60도의 일정한 피치로 향함.
  • MC-254119  - 비명을 지르는 염소와 일반 염소를 사육해도 비명을 지르는 염소가 나오지 않음.
  • MC-254395  - 채팅 미리보기 옵션이 "보내는 경우"로 설정된 경우 명령 제안이 채팅 미리보기 필드와 겹칠 수 있음.
  • MC-254427  - 보안 채팅 경고 토스트가 싱글 플레이어 세계에 나타날 수 있음.
  • MC-254535  - 네더 포탈이 눈 층을 대체할 수 없음.
  • MC-254695  - "내레이터 비활성화됨" 팝업이 완전히 렌더링되지 않음.
  • MC-254774  - 가십 값이 0인 주민이 가십을 공유하면 충돌이 발생함.
  • MC-255151  - net.minecraft.client.Camera#getMaxZoom(이중) 문제
  • MC-255164  -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 스컬크 비명체 경고 수준이 0으로 재설정됨.
  • MC-255715  - 메뉴 파노라마가 현실 시간으로 며칠 후 회전을 멈춤.
  • MC-256217  - 폭발로 인해 높은 좌표에 있는 서버에 고스트 블록 생성

7. 마무리

오늘 이렇게 22w42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일단 오랜만에 공개된 스냅샷이라 그런지 버그 수정 등 변경된 사항이 꽤나 많아서 작성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1.19.3 스냅샷이라는 점은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저번 마인콘에서 공개가 되었던 요소들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꾸러미는 1.17에서 나온다고 했던게 계속 밀려왔습니다. 이번에는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1.20이 기대가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다려 보기는 하겠습니다.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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