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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4a 출시!!

에쓰디드림 2022. 11. 3.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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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4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22w44a의 변경 사항
3.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변경
4. 몬스터 생성기
5. 생성알
6. 소리
7. 22w44a의 기술 변경 사항
8. 22w44a의 버그 수정
9.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2년 11월 2일 밤에 22w44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뭔가 유용한 것이 많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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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2w44a의 변경 사항
  • 이제 대나무 모자이크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조각된 책장은 이제 호퍼와 함께 작동합니다.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대한 추가 변경 사항
  • 몬스터 생성기 변경 사항
  • 생성 알 변경 사항
  • 걸음 소리 변경

3.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변경

피드백을 해결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탭 순서에 대한 최종 변경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필요한 권한이 있는 경우 이제 운영자 전용 블록 및 항목을 레드스톤 블록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기능 블록
    • 추가됨:
      • 차광 유리
      • 벌집
    • 침대 앞에 리스폰 정박기를 옮겼습니다.
    • 기능별로 재정렬된 압력판
    • 엔드 차원문 틀 및 벌레 먹은 블록을 Natural Blocks 탭에서 이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 레드스톤 블록
    • 추가됨:
      • 상자
      • 가마솥
      • 화로
      • 퇴비통
  • 건축 블록
    • 추가됨:
      • 사슬
      • 자수정 블록
    • 레드스톤 블록과 석탄 블록을 Natural Blocks 탭에서 이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 제작
    • 추가됨:
      • 고대 잔해
  • 더 나은 일관성을 위해 다음 탭을 재정렬했습니다.
    • 건축 블록
    • Natural Blocks
    • 소비물
  • 탭 전체에 걸쳐 보다 일관성 있게 광석 재료 및 블록을 재정렬했습니다.


4. 몬스터 생성기
  • 생성기는 플레이어가 배치할 때 더 이상 기본 몹 생성 유형을 갖지 않습니다(이전에는 돼지였습니다).
  • 몹 스폰 유형이 정의되지 않은 경우 불꽃 입자를 방출하지 않습니다.
  • 배드락과 일치하도록 이름을 몬스터 생성기로 변경하고 보라색 텍스트 색상을 제거했습니다.
  • Pick-block은 이제 생성기 블록에서 작동합니다.
  • 이제 몹 유형이 생성기 아이템 스택의 호버 설명에 표시됩니다.
    • 몹 유형이 아직 정의되지 않은 경우 호버 설명에 설정 방법이 설명됩니다.

5. 생성알
  • 엔더 드래곤, 철 골렘, 눈 골렘 및 위더 몹을 위한 새로운 생성 알 아이템을 크리에이티브 모드에 추가했습니다.
    • 엔더 드래곤 및 위더 생성 알은 플레이어 건축물의 우발적인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 명령어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북극곰 생성 알 색상이 가스트 생성 알과 구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소리
  • 이제 걸을 때 걸음 소리가 들립니다.
    • 양탄자
    • 수련잎
    • 작은 자수정 봉오리
  • 이제 다음을 걸을 때 걸음 소리가 들립니다.
    • 네더 싹
    • 발광 이끼
    • 진홍빛 뿌리
    • 뒤틀린 뿌리


7. 22w44a의 기술 변경 사항
  • 새로운 게임 규칙 추가

게임 규칙

  • blockExplosionDropDecaymobExplosionDropDecay tntExplosionDropDecay 게임 규칙을 추가 했습니다.
    • false로 설정하면 모든 블록이 전리품을 드롭합니다.
    • true로 설정하면 블록이 폭심지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무작위로 전리품을 드롭합니다.
    • 기본값은 TNT의 경우 false, 블록 및 몹의 경우 true입니다.
  • snowAccumulationHeight 게임 규칙 추가 
    • 눈이 올 때 이 게임 규칙은 각 블록에 누적할 수 있는 최대 눈 레이어 수를 결정합니다.
    • 기본값은  1입니다.
    • 0으로 설정하면 눈이 전혀 형성되지 않습니다.
    • 8 이상 으로 설정하면 전체 블록 수준까지 눈이 형성됩니다.
  • waterSourceConversion lavaSourceConversion 게임 규칙 추가
    • true로 설정하면  해당 유체의 새로운 소스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물의 경우 true이고 용암의 경우 false입니다.
  •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특정 게임 플레이 순간을 들을 수 있는지 여부를 제어하는 ​​globalSoundEvents 게임 규칙을 추가  했습니다.
    • 기본값은 true

8. 22w44a의 버그 수정
  • MC-30403  - 질주하는 동안 탈 수 있는 엔티티를 내릴 때 달리기가 취소되지 않음.
  • MC-137136  - 수련잎이 잘못된 소리를 사용함.
  • MC-137306  - 거북이는 번식 지연이 없음.
  • MC-191790  - 세계를 재생성하면 빈 시드가 허용되지 않고 무작위 대신 재생성된 세계의 시드가 사용됨.
  • MC-195780  - "Save Mode" 및 "Corner Mode"가 대문자인 동안 "Data mode" 및 "Load mode"가 대문자로 표시되지 않음.
  • MC-244721  - "Erase cached data"가 대문자로 표시되지 않음
  • MC-253387  - 느린 낙하를 적용하면 개구리 걷기 애니메이션이 느려짐.
  • MC-254435  - --server 인수를 사용하여 서버에 참가할 때 보안 채팅 경고 알림이나 채팅 미리보기 경고 화면이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음.
  • MC-255115  - 수련잎을 걸을 때 소리가 나지 않음.
  • MC-256463  ​​- 낙타가 1.5 높이 블록을 초과하여 길을 찾지 않음.
  • MC-256480  - 비활성화된 경우에도 불연성 목재 항목 태그에 1.20 콘텐츠가 포함됨.
  • MC-256526  - 대나무 울타리 문에 텍스처가 없거나 컬링 문제가 있음.
  • MC-256606  - 낙타 걷기 애니메이션이 느린 낙하와 함께 적용될 때 느려짐.
  • MC-256623  - 대나무 모자이크 반블록이 가연성이 아님.
  • MC-256637  - 일부 대나무 블록을 화로 연료로 사용할 수 없음.
  • MC-256647  - 주어진 회전 값으로도 몹이 남쪽을 향함.
  • MC-256768  - 개체가 생성 알에서 소환될 때 더 이상 무작위 회전을 가지지 않음.
  • MC-256879  - 무게 압력판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잘못 배치됨.
  • MC-256881  - 임시 채팅 보고서가 저장된 상태에서 ESC 키를 누르면 게임이 충돌 함.
  • MC-256887  - 차광 유리가 '기능 블록'으로 간주되지 않음.
  • MC-256934  - 보고서 범주만 입력한 상태에서 채팅 보고서를 초안으로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음.
  • MC-257058  - 선인장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사탕수수와 그룹화되지 않음.
  • MC-257059  - 버섯 줄기가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네더 버섯 자루 뒤에 오지만 버섯 블록이 사마귀 블록보다 먼저 옴.
  • MC-257060  - 벌집이 기능 블록에 없음.

9. 마무리

오늘 이렇게 22w44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이너 업데이트 임에도 불구하고 추가된 것이 은근 있습니다.

 

새로운 명령어와 새로운 스폰알로 크리에이티브에서 놀때 더 즐거울 것 같습니다.

 

특히, 그동안 없었던 철 골렘, 눈 골렘, 엔더 드래곤, 위더 스폰알이 추가된 점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명령 블록 등이 명령어를 통해서만 꺼낼 수 있었는데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도 꺼낼 수 있게 된 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위더 스폰알과 엔더 드래곤 스폰알을 명령어로만 꺼낼 수 있다는 점은 옥의 티네요.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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