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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5a 출시!!

에쓰디드림 2022. 11. 10.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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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5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22w45a의 새로운 기능
3. 22w45a의 변경 사항
4. 22w45a의 기술 변경 사항
5. 22w45a의 버그 수정
6.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2년 11월 10일 새벽에 22w45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대나무 블록과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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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2w45a의 새로운 기능
  • 오프라인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기본 스킨 추가
  • 대나무 블록 및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 추가
    • 대나무 블록은 9개의 대나무로 만들 수 있으며 다른 나무 원목처럼 벗겨낼 수 있습니다.
    • 대나무 블록으로 만든 대나무 판자는 목재 원목의 경우 4개를 생성하던 것에 반해 2개의 판자만 생성합니다.

3. 22w45a의 변경 사항
  • 벡스는 이제 새로운 모습을 갖습니다.
  • 야생 업데이트 음악이 약간 덜 시끄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셜커 상자를 열 때 열린 면(예: 횃불)에 부착된 블록을 파괴합니다.
    • 셜커 상자가 열려 있는 동안에는 지지가 필요한 블록을 열린 면에 놓을 수 없습니다.
  • 관전 메뉴의 "팀원에게 순간이동" 옵션은 이제 실행 가능한 대상 플레이어가 있는 팀에만 표시됩니다.
  • 조작 메뉴에 기본적으로 꺼져 있는 운영자 항목 탭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변경 사항

벡스

  • 벡스 모델 및 텍스처 변경 사항
    • 벡스는 더 쉽게 싸울 수 있도록 약간 큰 히트박스를 유지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변경 사항

  • 운영자 전용 항목은 이제 다음 두 가지가 모두 있는 경우 새 운영자 유틸리티 탭에 나타납니다.
    • 조작 메뉴의 Operator Items tab 옵션이  ON으로 설정됨
    • 운영자 권한
    • 인벤토리가 열려 있는 동안 운영자 권한이 손실되면 탭이 숨겨집니다.
    • 이제 구조물 블록과 모든 조명 수준의 빛도 포함됩니다.
  • 컬러 블록 탭 추가
    • 16가지 색상 유형이 있는 모든 블록 포함
    • 대신 해당 탭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모든 색상 블록을 건축 블록 탭에서 이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 소모품 탭이 더 직관적인 이름을 갖도록 음식 및 음료 탭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아이템이 제작에 사용되는 것은 아니므로 제작 탭의 이름이 재료 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정렬
    • 천연 블록
      • 상단 섹션의 유형 간 일관성 향상
      • 씨앗과 단일 블록 식물 사이에 알을 옮겼습니다.
      • 이중 블록 식물 위에 올라갈 수 있는 식물 배치
    • 음식 및 음료
      • 조리된 버전의 날 음식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 레드스톤 블록
      • 덜 복잡하다
      • 중요도가 높은 항목이 맨 위에 표시됨
      • 기능적 차이가 없는 문, 다락문, 버튼 및 보트의 변형을 제거했습니다.
    • 재료
      • 광석 블록과 같은 순서로 청금석 배치
  • 이동
    • 도구 및 유틸리티 탭에서 마법부여 책 옆에 있는 재료 탭으로
  • 추가
    • 전투 탭에 모든 도끼(도구 및 유틸리티 탭에도 여전히 남아 있음)
    • 가능한 모든 수상한 스튜를 소모품 탭으로 이동
      • 툴팁은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집어 들기 전에 스튜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 제작 또는 무시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스튜만 나열됩니다.
    • 건축 블록 탭에 대한 각 유형의 압력판 및 버튼
    • 기능 블록 탭의 상단에 거의 모든 조명 블록
    • 폭죽 로켓을 도구 & 유틸리티 탭 및 전투 탭의 쇠뇌 옆의 3가지 비행 시간 전부
    •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능 블록 탭의 엔드 차원문 틀 옆에 있는 엔더의 눈
  • 단일 카테고리 탭 외부의 크리에이티브 메뉴에 있는 모든 항목에 대한 툴팁에는 이 항목을 찾을 수 있는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 이전에는 검색 탭에서만 발생했습니다.


4. 22w45a의 기술 변경 사항
  • /publish 명령어에는 명령어를 활성화하고 기본 게임 모드를 설정하는 새로운 인수가 있습니다 . 
    • 새 구문:  /publish [allowCommands] [gamemode] [port]
  • LAN 서버 열기 화면 변경
    • 이제 화면에서 LAN 세계를 호스팅할 포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모드 및 치트 허용 버튼이 이제 세계의 기본값으로 초기화됩니다.
  • 리소스 팩 버전은 이제 12입니다.

5. 22w45a의 버그 수정
  • MC-80032  - 말이 지옥문을 통과할 때 질식할 수 있음.
  • MC-118140  - 지도 축소 시 결과 지도 툴팁에 새 확대/축소 값 대신 이전 확대/축소 값 이 표시됨.
  • MC-127110  - 물 양동이를 물에 잠긴 블록에 비울 수 없음.
  • MC-177523  - 엔더맨의 화난/비명 소리 이벤트가 유휴 소리와 동일하게 자막 처리됨.
  • MC-193360  - 피글린 또는 좀비화된 피글린과 난폭한 피글린 간의 눈높이가 일관 되지 않음.
  • MC-200000  - 판매자 거래 선택 패킷(C2S)이 음수 지수를 확인하지 않음.
  • MC-235414  - 플레이어가 지옥문과 동기화 되지 않음.
  • MC-244550  - 빈 태그가 모양이 있는 레시피의 빈 슬롯과 일치 함.
  • MC-255370  - "줄 간격" 채팅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채팅 호버 및 클릭 이벤트가 오프셋 됨.
  • MC-255743  - 꿀벌의 경로 찾기 시스템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 MC-256461  - 앉는 동안 낙타의 목 뒤쪽이 보입니다.
  • MC-256511  - 조종하지 않는 승객이 낙타를 질주시킬 수 있음.
  • MC-256516  - 정글나무 매다는 표지판의 일관성 없는 텍스처.
  • MC-256532  - 대나무, 진홍빛 및 뒤틀린 매달린 표지판의 소리가 일반 나무 소리를 사용함.
  • MC-256616  - 무게 압력판이 잘못된 소리를 냄.
  • MC-256674  - 리소스팩 디렉토리가 심볼릭 링크인 경우 FileAlreadyExistsException이 발생함.
  • MC-256765  - 싱글 플레이어의 채팅 보고에 대한 참조
  • MC-256854  - 모델 파일의 오류로 인해 이제 리소스 다시 로드가 실패 함.
  • MC-256884  - 몹이 쇠뇌를 제대로 쏘지 않음.
  • MC-256885  - "gui.chatSelection.fold" 문자열 내의 "messages"라는 단어가 항상 복수형임.
  • MC-256888  - 새로운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오프라인 서버에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함.
  • MC-256903  - 자석석 나침반의 마법의 반짝임이 잘못 조정됨.
  • MC-256917  - 플레이어나 다른 몹의 원인이 아닌 TNT 및 TNT가 실린 광산 수레의 폭발로 인한 사망 메시지가 변경됨.
  • MC-256951  - TNT가 실린 광산 수레가 폭발 원인을 기록하지 않음.
  • MC-256961  - 다중 발사가 발사체를 뒤로 발사 함.
  • MC-256990  - 완전한 평지 세계는 비활성화된 블록을 레이어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음.
  • MC-257102  - 크리에이티브 탭에 구조물 블록이 없음.
  • MC-257104  - gamerule.lavaSourceConversion의 "Lava"가 "Lave"로 잘못 표기됨.
  • MC-257118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버튼이 압력판과 다르게 배치됨.
  • MC-257234  - 뒤틀린 또는 진홍빛 균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멀티 플레이에서 클라이언트가 충돌함.

6. 마무리

오늘 이렇게 22w45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추가된 것은 없으나 대나무 블록 두 종류는 괜찮아 보입니다.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이 대나무 판자와 구분이 거의 되질 않는다는 점이 옥의 티이기는 합니다.

 

건축 블록이 늘어났다는 점에 의의를 둡시다.

 

그리고 publist 명령어는 굳이 있어야 할 이유가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어쨌든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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