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6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22w46a의 새로운 실험적 기능
3. 소리 블록간 상호 작용하는 몹 머리
4. 피글린 머리
5. 22w46a의 변경 사항
6. 22w46a의 기술 변경 사항
7. 22w46a의 버그 수정
8.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2년 11월 16일 밤에 22w46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피글린의 머리가 추가 됨과 동시에 각종 몬스터의 머리에 기능이 추가가 된 업데이트 입니다.
2. 22w46a의 새로운 실험적 기능
- 조각된 책장의 책은 특정 슬롯을 대상으로 하여 모든 슬롯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소리 블록간 상호 작용하는 몹 머리
- 소리 블록에 몹 머리를 배치하면 해당 소리 블록은 이제 플레이어가 재생하거나 레드스톤으로 구동될 때 해당 몹의 고유 소리 중 하나를 재생합니다.
4. 피글린 머리
- 피글린은 이제 충전된 크리퍼에 의해 죽으면 머리를 떨어뜨립니다.
- 피글린 머리를 소리 블록에 놓으면 피글린의 고유 소리 중 하나가 재생됩니다.
- 피글린 머리는 레드스톤으로 구동되거나 플레이어가 착용한 동안 걸으면 귀를 펄럭입니다.
5. 22w46a의 변경 사항
- 네더에서 엔더맨, 스켈레톤과 위더 스켈레톤은 이제 조명 레벨 7 이하에서만 생성됩니다(기존엔 11 이하였음).
- 이것은 특정 포털 기반 몹 팜을 너프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이에 대한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 대나무 블록 및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에 새로운 상단 텍스처를 추가했습니다.
- 대나무 판자 텍스처가 다른 판자 변형과 타일링 패턴이 일치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변경
- 피드백을 기반으로 재정렬된 레드스톤 블록 탭
- 도구 및 유틸리티에서 광산 수레 옆의 탭에 레일을 추가했습니다.
6. 22w46a의 기술 변경 사항
- 엔더맨이 운반하는 블록은 이제 전리품 테이블을 사용하여 죽을 때 드롭을 생성합니다.
- 텍스처 로드 및 스티칭 변경 사항
- 번역 파일 및 pack.mcmeta는 이제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하는 대신 비ASCII 문자(UTF-8로 인코딩됨)를 직접 포함합니다.
- 새로운 원격 측정 이벤트 추가
원격 측정
이 릴리스에는 WorldUnloaded 이벤트, 필수 이벤트 및 여러 옵트인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단 추적은 사용자가 Minecraft에 대해 좋아하는 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이며 이를 통해 이러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WorldUnloaded가 WorldLoaded와 함께 필수 이벤트인 이유는 우리가 보고 있는 정보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Xbox의 일부로서 우리 모두는 실행 표준을 따라야 합니다. 여기에서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업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에 대한 매개변수는 모장 스튜디오의 팀에서 Xbox와 연계하여 설정합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마인크래프트가 얼마나 재미있다고 생각하는지입니다. 피드백, 플레이 테스트, 경험, 마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WorldLoaded와 WorldUnloaded가 들어오는 그 혼합에 데이터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WorldLoaded는 세션을 부팅할 때 측정하고 WorldUnloaded는 세션을 종료할 때 측정합니다. 그들은 함께 플레이 시간 및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로 선택한 게임 모드와 같은 메트릭을 사용하여 마인크래프트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측정합니다. 그게 다야. 필수 또는 옵트인 여부에 관계없이 수집하는 모든 데이터는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GDPR 및 CCPA 모범 사례를 따릅니다.
나머지 현재 원격 측정 이벤트는 옵트인이므로 추가 데이터를 보낼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트인할 수 없는 유일한 플레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자녀 계정이지만 모든 사용자가 여전히 feedback.minecraft.net에 모든 피드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피드백 사이트에서 귀하로부터 받은 모든 생각과 의견과 마찬가지로 이것은 마인크래프트를 개선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만들고 싶기 때문에 그 게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용암이 더 많더라도.
원격 측정 투명성
- 원격 측정 데이터 수집 화면 추가
- 이 화면은 전송되는 데이터 유형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전송되는 데이터의 수준은 "최소"와 "전체" 사이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최소"는 필요한 데이터만 전송합니다.
- "전체"는 필수 데이터와 선택적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 기본 데이터 수준은 "최소"입니다(필요한 데이터만).
- 클라이언트에서 보낸 모든 원격 측정 이벤트가 이제 디스크에 기록됩니다.
- 이전 로그 파일은 7일 후에 제거됩니다.
- 이들은 logs/telemetry 디렉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원격 측정 데이터 수집 화면의 "내 데이터 열기" 버튼을 통해 이 디렉토리에 대한 바로 가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원격 분석 이벤트
- WorldUnloaded 이벤트 추가
- WorldLoaded 이벤트에서 클라이언트 Java 버전 제거
WORLDLOADED 및 WORLDUNLOADED
마인크래프트가 플레이되는 방식을 이해하면 플레이어와 가장 관련이 있는 영역에 게임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알려주는 데이터에는 게임 모드,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수정 상태, 게임 버전이 포함됩니다.
WorldLoaded 및 WorldUnloaded는 세계 세션이 지속된 시간(초 및 틱)을 계산하는 두 쌍의 이벤트입니다. WorldLoaded의 데이터는 세계가 시작될 때 전송되고 WorldUnloaded의 데이터는 세계가 종료될 때(타이틀 종료, 서버 연결 해제) 전송됩니다.
선택적 원격 분석 이벤트
- PerformanceMetrics 및 WorldLoadTimes 이벤트 추가
PERFORMANCEMETRICS
마인크래프트의 전반적인 성능 프로필을 알면 다양한 시스템 사양 및 운영 체제에 맞게 게임을 조정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기적 성능 메트릭에는 프레임 속도, 렌더링 성능, 메모리 사용량, 운영 체제,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수정된 상태와 같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새로운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성능 프로필을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게임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ORLDLOADTIMES
세계에 합류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더 큰 기술 변경을 수행할 때 로드 시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이벤트에는 세계가 로드되는 총 시간(밀리초), 이것이 새로운 세계인지 여부, 게임 버전 및 플랫폼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텍스처 로딩 변경
- 컨텍스트: 게임이 로드될 때 블록 및 항목 모델에서 사용되는 모든 텍스처를 "아틀라스"라고 하는 단일 이미지로 스티칭(병합)해야 합니다.
- 아틀라스에 스티치된 개별 텍스처를 "스프라이트"라고 합니다.
- 로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이제 블록 및 항목 텍스처가 블록 및 항목 모델에서 처리되기 전에 로드됩니다.
- 기본적으로 textures/item 및 textures/block 디렉토리에 없는 텍스처는 더 이상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으며 로드에 실패합니다.
- 이제 리소스 팩에는 아틀라스에 포함되는 이미지를 제어하는 구성 파일이 atlases 디렉토리에 있을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구성 파일
- 이제 리소스 팩에 대한 새 디렉터리 atlases가 있습니다.
- 이 디렉터리에는 아틀라스 구성을 위한 JSON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blocks - 블록 및 항목 모델에서 사용하는 텍스처
- banner_patterns, beds, chests, shield_patterns, shulker_boxes, signs - 일부 특수 사례 모델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됨
- mob_effects - UI의 효과 아이콘에 사용되는 텍스처
- paintings - 그림에 사용되는 질감
- particles - 입자에 사용되는 텍스처(particles 디렉토리 내 파일의 textures 필드에서 참조됨)
- 여러 팩에 해당 파일이 포함된 경우 팩 내에서 순서대로 병합됩니다(데이터 팩의 태그와 동일).
- 이 파일 안에는 sources라는 단일 목록이 있는 JSON 개체가 있습니다.
- sources의 모든 항목은 텍스처 목록에 새 파일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정의 순서대로 로드하는 동안 실행됩니다. 나중에 블록 모델, 입자 등에 의해 참조됨
- 소스 유형:
- directory - 모든 네임스페이스에 걸쳐 디렉토리 및 하위 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나열합니다.
- source - 나열할 팩의 디렉토리(textures 디렉토리에 상대적)
- prefix - 로드될 때 스프라이트 이름에 추가될 문자열
- single - 단일 파일 추가
- resource - 팩 내 리소스의 위치(textures 디렉터리 기준, 암시적 .png 확장자)
- sprite - 스프라이트 이름(선택 사항, 기본값은 resource)
- filter - 주어진 패턴과 일치하는 스프라이트를 제거합니다.
- namespace, path - 제거할 id의 패턴(정규식, 정규식)(이미 목록에 있는 항목에 대해서만 작동)
- 생략하면 모든 값이 일치합니다.
- namespace, path - 제거할 id의 패턴(정규식, 정규식)(이미 목록에 있는 항목에 대해서만 작동)
- unstitch - 다른 이미지에서 직사각형 영역 복사
- resource - 팩 내 리소스의 위치(textures 디렉터리 기준, 암시적 .png 확장자)
- divisor_x, divisor_y - 지역에서 사용되는 단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regions - 원본 이미지에서 복사할 영역 목록
- sprite - 스프라이트 이름
- x, y - 영역의 왼쪽 위 모서리 좌표
- width, height - 영역의 크기
- x와 같은 값은 제수로 나눈 다음 실제 이미지 크기를 곱하여 실제 이미지 좌표로 변환됩니다.
- directory - 모든 네임스페이스에 걸쳐 디렉토리 및 하위 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나열합니다.
- 예: 팩에 assets/test/textures/fancy/iridium.png라는 파일이있고 소스가 {"type": "directory", "source": "fancy", "prefix": "custom/"} 인 경우, 텍스처는 모델에서 test:custom/iridium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 새 명령어: fillbiome
- 새로운 execute 하위 명령어: execute if|unless biome
FILLBIOME
지역의 생물 군계 항목을 변경합니다. 생물 군계는 블록별로 저장되지 않으므로 영향을 받는 위치가 입력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사론:
fillbiome <from> <to> <biome>
매개변수:
- from: 채울 영역의 한 모서리
- to: 채울 영역의 다른 모서리
- biome: 설정할 바이옴
EXECUTE
execute 명령어는 이제 바이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문: execute if|unless biome <pos> <biome>
7. 22w46a의 버그 수정
- MC-121865 - 높은 물약 효과 지속 시간이 다음과 같이 표시됨: 오해의 소지가 있음.
- MC-147605 - 텍스트 커서가 여러 필드에 존재할 수 있음.
- MC-151412 - "서버 정보 편집" 창이 "서버 이름" 텍스트 필드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음.
- MC-187539 - "틱" 기능 태그가 "로드" 전에 실행 됨.
- MC-205563 - 가루눈을 들고 있는 엔더맨이 죽으면 가루눈 양동이를 떨어뜨림.
- MC-209621 - 화분을 들고 있는 엔더맨이 화분이나 식물을 떨어뜨리지 않음.
- MC-221722 - 프로그래머 아트를 사용할 때 오징어가 새 텍스처를 사용함.
- MC-222099 - 양초 케이크를 들고 있는 엔더맨이 죽어도 양초나 케이크를 떨어뜨리지 않음.
- MC-233042 - 직접 연결 메뉴가 열릴 때 서버 주소 필드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음.
- MC-234029 - 인벤토리를 연 후 요소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161 - "세계 최적화"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240 - "완전한 평지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408 - "세계 재설정" 영역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409 - "세계 옵션" 영역 메뉴에서 동일한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 아무 키도 누를 수 없음.
- MC-234572 - "서버 삭제"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621 - "플레이어 제거" 영역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782 - "영역 닫기" 영역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846 - "세계 전환" 영역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904 - "데이터 팩"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48926 - "spectatorsGenerateChunks"를 거짓으로 설정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Loading Terrain 화면에서 게임이 정지됨.
- MC-249059 - 지형 불러오기 화면이 2초가 지나기 전에 닫힐 수 없음.
- MC-250262 - 플레이어가 죽은 상태에서 차원을 전환한 후 가끔 "지형 로드 중..." 화면에서 멈춥니다.
- MC-256308 - "임의" 정렬이 있는 "제한" 선택기 매개변수가 조기에 검색을 중지하지 않음.
- MC-256472 - "짝지어주기" 발전과제에 낙타가 포함되지 않음.
- MC-256509 - 머리와 해골이 거꾸로 배치됨.
- MC-256510 - 매다는 표지판에 발광 먹물 주머니를 사용해도 "밝은 말 고운 말" 발전과제가 부여되지 않음.
- MC-256669 - 껍질 벗긴 원목이 있으면 대나무 매다는 표지판 제작법이 잠금 해제됨.
- MC-256878 - "초안 채팅 보고서 편집"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56882 - 박쥐가 앉은 자세로 날아가고 수직 이동이 부드럽지 않음.
- MC-256935 - "신고할 채팅 메시지 선택" 메뉴의 긴 플레이어 이름이 스크롤 막대를 넘어 확장될 수 있음.
- MC-256993 - 엔드 수정 넉백 버그
- MC-257073 - "실험적 기능 경고"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 키를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57105 - 개구리와 낙타가 천천히 움직일 때 걷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음.
- MC-257113 - 1.13 이전의 엔더 드래곤, 위더, 눈 골렘 및 철 골렘 생성 알이 제대로 변환되지 않음.
- MC-257114 - 비일관성: "임의 시드를 위해 공백으로 두십시오" 레이블에도 불구하고 "Create New World" 시드 텍스트 필드 화면에 임의 시드가 이미 생성됨
- MC-257188 - 사망 화면에서 "제목 화면" 버튼을 사용하여 세계와의 연결을 끊을 때 초안 보고서가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음.
- MC-257266 - "snowAccumulationHeight" 게임 규칙이 1보다 큰 값으로 설정된 경우 눈이 쌓이면 개체가 눈을 통해 가라앉거나 떨어짐.
- MC-257329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의 오른쪽 탭이 잘못 정렬됨.
- MC-257334 - 쌓인 항목에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탭 레이블이 표시되지 않음.
- MC-257354 - LAN 세계의 호스트에서 보낸 메시지가 이제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보고할 수 없음.
- MC-257355 - 이제 "사회적 상호 작용" 메뉴가 해당 플레이어에 대해 보고 가능한 메시지가 없다고 잘못 주장함.
- MC-257378 - 주민과 피글린이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없음.
- MC-257386 - 프로그래머 아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인벤토리 메뉴의 텍스처가 깨짐
- MC-257401 - 음식에 유혹을 받거나 슬라임을 쫓을 때 개구리 걷기 애니메이션 속도가 크게 빨라짐.
- MC-257410 - 일시 중지 메뉴의 "게임 메뉴"를 클릭할 수 있음.
8. 마무리
오늘 이렇게 22w46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그것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22w46a는 피글리의 머리 및 몹 머리의 기능, 바이옴 관련 명령어가 추가된 것 이외에는 딱히 추가된 것이 없는데 기술적인 부분에서 많은 추가가 있었습니다.
유튜브에는 22w46a 영상을 이미 올렸지만 티스토리에는 현생 문제로 바빠 이제서야 올립니다.
22w46a는 쓸데없이 분량이 많아서 작성하는데 오래걸렸습니다.
어쨌든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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