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디드림의 블로그

에쓰디드림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 내역

마인크래프트 1.19.4 프리릴리즈 1 출시!!!

에쓰디드림 2023. 2. 23. 20:21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1.19.4 프리릴리즈 1 출시!!!

목차
1. 인사말
2. 중요 사항
3. 변경 사항
4. 기술 변경 사항
5. 실험적 기능 변경 사항
6. 1.19.4 프리릴리즈 1의 버그 수정
7.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 2023년2월23일 새벽에 1.19.4 프리릴리즈 1이 출시되었습니다.

 

조금은 이르다고 생각이 드는 프리릴리즈입니다. 불과 저번주 까지만 해도 폭풍이 지나가듯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벌써 프리릴리즈가 나오는 건 살짝 의외네요.

반응형

2. 중요 사항
  • 이전 스냅샷(23w07a)에서 생성된 1.20 업데이트 실험적 기능이 적용된 세계는 더 이상 이 버전에서 열 수 없습니다.

3. 변경 사항
  •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의 인챈트 반짝임이 더 잘 보입니다.
  • "반짝임 세기" 설정의 기본값이 75%로 감소했습니다.
  • 물약은 고유의 색상을 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더 이상 인챈트 반짝임이 없습니다.
  • 렐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렐름용 알림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접근성

새로운 내장 리소스 팩이 추가되었습니다.

  • UI 요소의 대비를 향상시키는 내장 리소스 팩 추가
    • 리소스 팩은 접근성 설정 화면에서 활성화하거나 리소스 팩 화면에서 수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메뉴에서만 적용되지만 향후 게임플레이 UI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된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

위와 같이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의 UI가 또 한 번 바뀌었습니다.

  •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의 탭 표시줄 모양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탭은 이제 전통적인 버튼이 아닌 고유한 시각적 요소를 갖습니다.
    • 이제 탭이 화면 중앙에 정렬됩니다.
    • 콘텐츠가 화면 상단에 정렬되었습니다.


4. 기술 변경 사항
  • 리소스 팩 버전은 현재 13입니다.
  • 다음 게임 이벤트를 변경했습니다.
    • item_interact_finish의 진동 빈도는 이제 14가 아닌 2입니다.
  • 새로운 피해 유형 태그: bypasses_cooldown - 이 태그가 있는 피해 유형은 피해를 입은 후 일반 무적 시간을 우회합니다.
  • 새로운 개체 유형 태그: fall_damage_immune - 이 태그가 있는 개체 유형은 낙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리소스 팩 형식

  • 인챈트 반짝임에는 이제 두 개의 개별 텍스쳐 파일이 있습니다:                                                        enchanted_glint_entity.png enchanted_glint_item.png

명령어

EXECUTE POSITIONED OVER

하이트 맵 위에서 위치를 찾기 위한 새로운 execute 하위 명령어. 실행 위치의 높이를 지정된 하이트 맵의 상단으로 변경합니다. 통사론:

  • execute positioned over <heightmap>

하이트 맵

하이트 맵은 일부 기준에 따라 블록 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기록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

  • world_surface: 공기가 아닌 모든 블록
  • motion_blocking: 모든 모션 차단 재료(예: 꽃과 잔디를 무시)
  • motion_blocking_no_leaves: 모든 논-리프 모션 차단 재료
  • ocean_floor: 유체가 아닌 모션 차단 재질

5. 실험적 기능 변경 사항

솔의 제작법이 위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솔의 제작법은 이제 수직선으로 위에서부터 깃털, 구리 주괴 및 막대기를 사용합니다.
  • 스니퍼 생성 알 색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벽돌로 만든 장식된 도자기의 제작법을 제작법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6. 1.19.4 프리릴리즈 1의 버그 수정
  • MC-106484 - 일부 물약을 색상으로 구분할 수 없음.
  • MC-132200 - 명령어에 의해 전원이 공급되는 위치로 소환되면 고스트 블록 호퍼가 나타남.
  • MC-253210 - 염소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3211 - 개구리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6484 - 앉아 있는 낙타가 일어서지 않고 좋아하는 음식으로 유혹하는 플레이어를 따라가기 시작함.
  • MC-256489 - 사랑에 빠진 앉아 있는 낙타가 일어서려 하지 않고, 새끼를 낳기 위해 서로 접근하려고 시도하지 않음.
  • MC-256731 - 낙타가 회복하는 소리가 "친화적 생명체" 사운드 슬라이더로 제어되지 않음.
  • MC-256861 - 낙타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9192 - /ride를 너무 빨리 실행하고 수동으로 분리할 때 서버/클라이언트 위치가 비동기화됨.
  • MC-259246 - 엔더 드래곤에 탑승한 승객이 너무 높이 올라감.
  • MC-259576 - 팬텀 탑승자의 위치가 너무 높음.
  • MC-259613 - 반짝임 세기가 100%로 설정된 경우에도 일부 항목에서 인챈트 반짝임이 거의 눈에 띄지 않음.
  • MC-259630 - 낙타, 말, 노새가 물을 가로질러 탈 때 공중으로 높이 튕김.
  • MC-259882 - 아홀로틀은 몹을 죽인 후 더 이상 근처 플레이어에게 재생 효과를 주지 않으며, "우정의 치유력!" 발전과제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MC-259893 - 버튼의 긴 텍스트가 너무 빨리 스크롤됨.
  • MC-259917 - /damage에서 손상 유형을 minecraft:fall을 사용할 때 낙하 피해에 면역인 엔티티가 손상됨.
  • MC-259918 - 텍스트 스크롤 속도에 접근할 수 없음.
  • MC-259920 - "ITEM_INTERACT_FINISH" 게임 이벤트가 다른 게임 이벤트를 무시하여 여러 동작이 의도한 진동 빈도를 생성하지 않음.
  • MC-260030 - 데이터 생성 충돌에 의한 Starting data.Main
  • MC-260033 - 수상한 스튜를 만드는 데 횃불꽃을 사용할 수 없음.
  • MC-260035 - 닭과 앵무새가 횃불꽃 씨앗의 유혹을 받지 않음.
  • MC-260051 - 꿀벌이 분홍 꽃잎과 횃불꽃에 유혹을 받거나 번식을 시도하지 않음.
  • MC-260059 - 벚나무 숲 생물군계에서 돼지가 생성되지 않는 것 같음.
  • MC-260071 - 스니퍼의 땅파는 소리가 멀리서도 들림.
  • MC-260089 - 스니퍼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60092 - 스니퍼의 히트박스가 너무 작아 스니퍼가 화면에 표시되지만 특정 각도에서 렌더링되지 않음.
  • MC-260098 - "짝지어주기" 발전과제에 스니퍼가 포함되지 않음.
  • MC-260102 - 횃불꽃 씨앗이 "씨앗이 자라나는 곳" 발전과제에 기여하지 않음.
  • MC-260107 - 스니퍼가 제대로 수영하지 않고 물 속에서 움직임이 멈춤.
  • MC-260109 - 스니퍼가 플레이어를 보기 위해 머리를 회전하지 않음.
  • MC-260118 -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에서 실험적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팩 유효성 검사에 실패함.
  • MC-260121 - 호퍼가 음악을 재생 중인 주크박스에 놓을 때 다른 플레이어의 유령 블록임.
  • MC-260125 - 스니퍼의 머리가 간헐적으로 사라짐.
  • MC-260126 - 다 자란 횃불꽃에 블록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식물 아이템 대신 횃불꽃 씨앗이 제공됨.
  • MC-260149 - 모닥불을 만드는 데 벚나무 원목을 사용할 수 없음.
  • MC-260156 - 횃불꽃이 자란 후 부러지는 소리가 배치된 후 부러지는 소리와 다름.
  • MC-260157 - 기존 스냅샷 월드에서 "/locate"로 벚나무 숲 생물군계를 찾을 수 없고 생성하지도 않음.
  • MC-260168 - 횃불꽃이 #crops 블록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71 - 벚나무 잎과 분홍 꽃잎이 #flower block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72 - 횃불꽃이 #flowers block 또는 item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81 - 횃불꽃 씨앗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다른 씨앗과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60185 - 분홍 꽃잎이 즉시 채굴되지 않음.
  • MC-260189 - 벚나무 묘목이 #saplings item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91 - 벚나무 잎이 #leaves 및 #complete_find_tree_tutorial item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92 - 벚나무 원목 또는 벚나무로 숯을 만들 수 없음.
  • MC-260193 - 벚나무 원목과 벚나무를 화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없음.
  • MC-260194 - 세계를 만들 때도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이 나타남. 버튼을 클릭하면 정지 또는 충돌이 발생함
  • MC-260195 - #log, #logs_that_burn 및 #complete_find_tree_tutorial item 태그에서 벚나무 원목 및 벚나무가 누락됨.
  • MC-260209 - break_decorated_pots Item 태그가 1.20이 아닌 바닐라 데이터 팩에 있음
  • MC-260210 - 솔 제작법이 1.20이 아닌 바닐라 데이터 팩에 있음.

7. 마무리

오늘 이렇게 1.19.4 프리릴리즈 1 버전 살펴보고 그것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일단 드디어 프리릴리즈가 나왔다는 것은 곧 1.19.4가 나올 것이라는 걸 의미합니다.

 

1.19.4가 특히 야생에서는 유의미하게 추가된 것은 없지만 그래도 넘버링이 증가하는 건 설레긴 하네요.

 

다만, 1.19.4가 나와버리면 또다시 모드들에 의한 고통이 시작되는 걸 의미하겠죠.

 

현재 아직까지도 1.19.3의 컨티뉴이티 모드가 나오질 않아 임시로 옵티파인을 사용중입니다.

 

1.19.4가 곧 나오는 마당에 1.19.3버전의 컨티뉴이티 모드가 출시되는 건 어렵다고 보입니다.

 

어찌됐든 1.19.4에서 제가 쓰는 모드들이 전부 다 빨리 갱신이 되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7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7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7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변경 사항 3. 기술 변경 사항 4. 실험적 기능 5. 23w07a의 버그 수정 6.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3년

sddream.tistory.com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6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6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6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변경 사항 3. 기술 변경 사항 4. 23w06a의 버그 수정 5.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3년 2월 9일 새벽에

sddream.tistory.com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5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5a 출시!!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5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변경 사항 3. 기술 변경 사항 4. 실험적 기능 5. 23w05a의 버그 수정 5.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3년

sddre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