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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5a 출시!!

에쓰디드림 2023. 2. 2.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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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5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변경 사항
3. 기술 변경 사항
4. 실험적 기능
5. 23w05a의 버그 수정
5.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3년 2월 2일 새벽에 23w05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주로 갑옷 장식 관련해서 패치가 이루어진 업데이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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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경 사항
  •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 업데이트
  • 손에 들고 있는 방어구 또는 겉날개 아이템과 상호 작용하면 이제 장착된 장비로 교체됩니다.
  • 마법 부여 반짝임은 더 느리고 덜 눈에 띄도록 조정되었지만 일부 간격에서 더 많은 대비를 갖습니다.

접근성

  • 버튼을 계속 읽을 수 있도록 메뉴 UI의 툴팁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 마법 부여 반짝임의 속도와 투명도를 조정하기 위해 접근성 메뉴에 두 가지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

  • 이제 화면이 세 개의 탭으로 구성됩니다.
    • 게임 탭에서 세계 이름, 게임 모드, 난이도 및 치트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세계 탭에서 세계 유형 및 시드를 설정하고 구조물 및 보너스 상자 생성여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더 보기 탭은 게임 규칙 및 DataPack 선택 화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 세계 편집 화면에서 설정 가져오기 버튼 및 세계 생성 설정 내보내기 버튼을 제거했습니다.

3. 기술 변경 사항

장식 패턴 및 재료

  • 이제 다음 데이터도 장식 재료로 정의됩니다.
    • override_armor_materials는 색상 팔레트를 재정의할 갑옷 재질의 선택적 맵입니다.
      • 맵 키는 이 장식 재료가 다른 색상 팔레트로 재정의하려는 갑옷 재료입니다.
      • 맵 값은 이 장식 재료를 해당 갑옷 재료와 함께 갑옷 조각에 적용할 때 사용할 색상 팔레트의 이름입니다
  • 다음 데이터는 더 이상 장식 재료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 incompatible_armor_material

명령어

EFFECT

  • infinite는 이제 효과 지속 시간에 유효한 옵션입니다.
    • 플레이어 인벤토리 보기에서 무한 효과 지속 시간이 "∞"로 표시됨


4. 실험적 기능
  • 이제 갑옷 장식을 가죽 갑옷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갑옷은 이제 갑옷과 동일한 재료로 다듬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이제 금 갑옷 장식이 있는 금 흉갑을 만드는 게 가능합니다.
  • 사구 갑옷 장식의 질감이 조정되어 흉갑의 기호가 몇 픽셀 위로 이동했습니다.
  • 대장장이 형판의 전리품 테이블이 조정되었습니다.

대장장이 형판을 위한 전리품 테이블

  • 이제 다음 일반 갑옷 장식을 발견하면 상자에 항상 2개의 형판을 생성합니다.
    • 사구
    • 해안
    • 야생
    • 보초
  • 이것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대장장이 형판을 사용할 때 소모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 네더라이트 강화 대장장이 형판의 드랍율이 기존의 두 배로 조정되었습니다.
    • 우리는 네더라이트 강화가 더 어려워지기를 원하지만, 첫 번째 네더라이트 강화 형판을 찾은 후 이전 같은 드랍율로는 더 이상의 탐색을 장려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 이제 모든 근거지 도서관 상자에서 1개의 눈 갑옷 장식이 보장됩니다.
    • 이것은 가장 불운한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갑옷 장식을 반드시 ​​찾을 수 있습니다
  • 삼림대저택은 이제 벡스 갑옷 장식 대장장이 형판을 생성할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삼림대저택에는 이미 전리품 테이블을 활용하는 상자가 거의 없습니다. 운이 좋지 않은 월드에는 전혀 없습니다. 이러한 장식 중 하나를 찾는 것은 너무 드물었고, 우리는 벡스 갑옷 장식을 얻는 도전이 삼림대저택을 찾는 것에 더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 전반적으로 대장장이 형판이 약간 더 흔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형판 사본을 제작하는 방법으로 인해 구조물에서 다른 형판을 발견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방금 7개의 다이아몬드를 아낀 것처럼 느껴지길 원합니다. 형판이 너무 희귀하면 이러한 상황이 많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플레이어가 더 많은 구조물을 탐색하도록 권장되지 않습니다.(어차피 복제 되는 거 개고생하면서 여분의 형판을 찾을 바엔 차라리 다이아를 쓰겠다는 유저들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

5. 23w05a의 버그 수정
  • MC-127749 - 망토가 떨림. 스냅샷 18w03b보다 움직임이 더 선명합니다.
  • MC-147711 - 드라운드가 더 이상 다른 수영 애니메이션을 갖지 않음.
  • MC-216270 - 갑옷 아이템을 들고 있는 동안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갑옷을 교체할 수 없음.
  • MC-252625 - NoAI NBT가 적용된 후 개구리가 달리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함.
  • MC-254074 - 개구리가 피해를 입을 때 걷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지 않음.
  • MC-256479 - 낙타가 피해를 입었을 때 걷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지 않음.
  • MC-256493 - 낙타가 움직임을 멈출 때 유휴 상태로 부드럽게 전환되지 않음.
  • MC-256650 - 개구리가 움직임을 멈출 때 유휴 상태로 부드럽게 전환되지 않음.
  • MC-256664 - "NoAI" NBT 태그가 낙타에 적용된 후 낙타가 걷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함.
  • MC-257464 - 천천히 움직일 때 아홀로틀의 걷기 애니메이션이 끊김
  • MC-259206 - 접근성 온보딩 화면이 영어(미국) 이외의 언어를 표시할 수 없음.
  • MC-259357 - 일부 언어에서 대장장이 작업대 GUI 내부에서 갑옷 거치대 뒤에도 텍스트가 렌더링됩니다
  • MC-259362 - "item.minecraft.smithing_template.netherite_upgrade.additions_slot_description" 문자열에서 "Netherite"라는 단어 앞의 기사가 누락됨.
  • MC-259370 - 근거지 도서관 전리품 테이블이 근거지 제단 전리품 테이블로 대체됨.
  • MC-259389 - 새 대장장이 작업대 GUI에서 호환되지 않는 제작 화살표 오버레이가 기존 대장장이 작업대 GUI의 위치를 ​​사용함.
  • MC-259399 - 게임 창 크기를 조정한 후 대장장이 작업대 GUI 내의 갑옷 거치대 모델이 출력 항목을 렌더링하지 않음.
  • MC-259418 - "LastPoseTick" NBT 값이 큰 낙타가 여전히 이상하게 행동하고 다양한 문제를 일으킴.
  • MC-259420 - 팔레트에 없는 픽셀이 지워지고 유지되지 않음.


6. 마무리

오늘 이렇게 23w05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그것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재수 없게 대장장이 형판을 얻을 수 없는 경우가 존재했다고 하는데 그게 해결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팩트 명령어에서 지속시간을 무한대로 지정할 수 있게 하여 지속시간을 무의미하게 큰 숫자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Tab키 하나만 누르면 바로 무한대 적용 가능하게 명령어가 입력되어 그거는 약간 간편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또, 갑옷 환복술도 가능하게 되어서 이것도 간편해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 UI바뀐 건 약간 좀 당혹스럽습니다.

 

거의 11년을 같은 UI만 보다가 급작스럽게 바뀌어버린 지라 적응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약간 근본이었던 것이 바뀌어버렸습니다.

 

스니퍼도 정식으로 공개되면 좋겠지만 모르긴 몰라도 1.19.4 스냅샷에서는 안나올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가죽 갑옷은 장식할 수 없는 점이 약간 의아했는데 결국 추가가 되었습니다.

 

갑옷과 같은 재질의 재료로도 장식 할 수 있게 된 점은 약간 의외의 패치였습니다.

 

같은 재질의 재료로 장식하면 일종의 보호색이 되어 장식이 잘 보이지 않을 것이기에 추가되지 않은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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