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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 내역

마인크래프트 1.21.6 스냅샷, 25w20a 출시!!

에쓰디드림 2025. 5. 14.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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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21.6 스냅샷, 25w20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새로운 기능
3. 변경 사항
4. 기술 변경 사항
5. 데이터 팩 버전 77
6. 리소스 팩 버전 61
7. 25w20a의 버그 수정
8.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 2025년 5월 13일 밤에 25w20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역시나 1.22인지 1.21.6인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나, 1.21.6이라고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선명한 비주얼이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 자바에 선명한 비주얼이 들어올 가능성이 이 쯤되면 낮아졌다 보면 되겠네요. 다음 정식릴리즈가 6월이 유력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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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새로운 기능

 

  • Amos Roddy의 "Tears" 트랙이 포함된 새로운 음반을 추가했습니다.
  • 안장을 제작하고 깎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변경된 메인화면 파노라마의 모습

  • 메인화면 파노라마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음악

유튜브 뮤직에 발매된 새로운 음원의 모습

  • 벚나무 숲, 숲, 사막, 산림 및 무성한 동굴 생물군계에 Amos Roddy의 다음과 같은 새로운 음악 트랙이 추가되었습니다.
    • Below and Above
    • Broken Clocks
    • Fireflies
    • Lilypad
    • O's Piano
  • 메뉴 음악 로테이션에 동일한 곡이 추가되었습니다.

안장 업데이트

안장 제작

가죽 3개, 철 주괴 하나로 안장을 조합하는 모습

  • 안장은 이제 가죽 3개와 철 주괴 1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첫 번째 가죽을 집어들면 레시피가 잠금 해제됩니다.

안장 및 장비 제거

  • 안장, 말 갑옷, 하네스 및 양탄자는 이제 가위를 사용하여 장착할 수 있는 몹으로부터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몹에 탑승자가 있는 동안에는 안장, 말 갑옷, 하네스 및 양탄자를 가위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웅크리고 있는 동안에는 가위를 사용하여 안장, 말 갑옷, 하네스 및 양탄자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 가위를 사용하여 파괴수의 안장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 가위를 탑재한 발사기는 몹이 장착한 안장, 말 갑옷, 하네스 또는 양탄자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전리품 테이블 변경 사항

일부 전리품 테이블에서 안장이 제거되고 1~5개의 가죽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던전 상자
  • 고대 도시 상자
  • 사막 피라미드 상자
  • 정글 사원 상자
  • 근거지 상자

3. 변경 사항
  • 안개는 이제 1인칭 플레이어의 손과 손에 든 아이템과 같은 3D HUD 요소에 적용됩니다.

가스트가 드랍한 새로운 음반의 모습

  • 이제 가스트는 플레이어가 튕겨낸 화염구에 의해 죽을 때 "Tears" 음반을 떨어뜨립니다.
  • MC-3697 수정 사항이 일부 복구되었습니다. 그림이나 아이템 액자와 같은 장식용 걸이 개체는 이제 잠수된 TNT 폭발에 면역이 생겼으며, 아이템과 갑옷 거치대는 다시 취약해졌습니다.
  • 음악 및 사운드 업데이트
  • 비와 뇌우 날씨에 이제 다소 안개가 덜합니다.
  • 비 안개는 실내에 덜 영향을 미칩니다.
  • 안장은 이제 제작이 가능하며 가죽 3개와 철 주괴 1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안장, 말 갑옷, 하네스 및 양탄자는 이제 가위를 사용하여 장착할 수 있는 몹으로부터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전리품 테이블이 안장 대신 가죽을 제공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더 이상 흐르는 물에 마른 가스트 블록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음악과 사운드

현재 재생되는 배경음악을 알리는 팝업창의 모습 (좌측상단)

  • 이제 게임이 일시 정지되어 있어도 음악이 재생됩니다.
  • 게임 세계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빈도를 플레이어가 변경할 수 있도록 음악 및 사운드 설정에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노래가 재생되기 시작할 때마다 음악 토스트를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음악 및 사운드 설정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현재 재생 중인 노래가 게임 내 일시 정지 메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항상 표시됩니다.

랠름

  • 랠름 로딩 화면에 랠름 로고를 추가했습니다.
  • 랠름에 연결할 때 지역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4. 기술 변경 사항
  • 데이터 팩 버전은 현재 77입니다.
  • 리소스 팩 버전은 현재 61입니다.
  • "명령어 구문" 보고서에 이제 필요한 권한 수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5. 데이터 팩 버전 77
  • 새로운 선택 필드 can_be_sheared 및 shearing_soundequippable 아이템 구성 요소에 추가되었습니다 .
  • 사용자에게 매우 간단한 대화 상자를 표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 custom 추가 - 텍스트 구성 요소에 대한 새로운 click_event 작업 유형
  • 이제 책과 채팅에서 run_command 클릭 작업에서 명령어를 구문 분석할 수 없거나 높은 권한(예: 0보다 높음)이 필요한 경우 명령어를 실행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대화

  • 사용자에게 간단한 모달 대화 상자를 표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 대화 상자는 minecraft:dialog 레지스트리에 저장 되지만 인라인으로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 대화는 실험적인 기능입니다
  • 사용자 혼란을 피하기 위해 대화 상자 화면에는 제목 옆에 경고 표시가 표시됩니다.
    • 이 경고를 클릭하면 이 화면이 사용자 정의 콘텐츠에 의해 제공된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설명하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 또한 사용자에게 대화 상자의 무한 루프에 갇히지 않도록 현재 세계를 떠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대화 상자는 playconfiguration 연결 단계 에서 서버에 의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레지스트리는 해당 단계에서 아직 사용할 수 없으므로 configuration에서는 인라인 레지스트리만 허용됩니다.
  • 사용자가 작업을 선택한 후에는 대화 상자가 항상 닫힙니다.
  • 기본적으로 대화 상자는 Esc 키를 누른 후에도 닫힙니다.
    • 이런 일이 발생하면 대화 상자는 아래에 "종료 작업"으로 설명된 대화 상자 유형에 맞는 작업을 실행합니다.
    • 이 동작은 구성 가능합니다.
  • 대화 화면이 닫히면 게임은 이전에 표시된 대화가 아닌 화면이나 게임 플레이로 돌아갑니다.
    • 즉, 이미 열려 있는 대화 상자가 있으면 항상 새 대화 상자가 이를 대체합니다.
  • 대화 상자 화면은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 대화 상자는 일시 중지 메뉴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이전 버전에 추가된 "서버 링크" 버튼을 대체하고 확장합니다.
  • 대부분의 대화 상자는 공통 레이아웃을 따르지만 정확한 내용은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제목과 경고 버튼이 있는 헤더
    • 본문 요소(레이블, 입력, 버튼 및 제출 작업), 필요한 경우 스크롤 가능
    • 선택적 바닥글에는 주요 버튼과 제출 작업이 포함됩니다.

개발자 참고 : 대화상자는 게임 내 UI를 완벽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메시지를 표시하고 사용자 입력을 받는 사용자 지정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능은 이러한 사용 사례에 맞춰 의도적으로 제한되었습니다.

대화 설명 형식

  • 대화는 데이터팩에서 제공할 수 있는 minecraft:dialog 레지스트리에 저장됩니다.

필드:

  • type minecraft:dialog_type 레지스트리의 대화 상자 유형 중 하나
  • <type-specific> - 아래 참조

일반 대화  필드

  • 대부분의 대화 유형은 일부 필드를 공유합니다. 중복을 피하기 위해 이 섹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필드:

  • title - 화면 제목, 텍스트 구성 요소
    • 특정 유형에 관계없이 항상 화면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 external_title - 이 대화 상자로 연결되는 버튼에 사용할 이름(예: 일시 중지 화면), 선택적 텍스트 구성 요소
    • 존재하지 않으면 대신 title 사용됩니다.
  • body - 본문 요소의 선택적 목록 또는 단일 요소, ​​아래 참조
  • can_close_with_escape - Esc 키로 대화 상자를 닫을 수 있음, 기본값은 true

공통 버튼 데이터

  • 대화 상자 유형의 대부분 작업은 해당 작업과 연결된 버튼의 모양을 설명하는 다음 필드를 공유합니다.
  • label - 텍스트 구성 요소
  • tooltip - 버튼이 강조 표시되거나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표시되는 선택적 텍스트 구성 요소
  • width - 버튼의 너비, 기본값 150을 갖는 양의 정수

클릭 동작

  • 대화 상자에서 클릭 가능한 동작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객체
  • 필드:
    • 공통 버튼 데이터(위 참조)
    • on_click - 선택적 클릭 이벤트(텍스트 구성 요소의 click_event와 동일한 형식)
      • 없는 경우 버튼을 클릭하면 아무런 조치 없이 화면이 닫힙니다.

대화 유형

minecraft:notice

  • 푸터에 하나의 동작만 있는 간단한 화면
  • 종료 동작: action과 동일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action - 클릭 동작(위 참조), 기본적으로 gui.ok 레이블이 있는 버튼과 동작 또는 도구 설명 없음

minecraft:confirmation

  • 푸터에 두 가지 동작이 있는 간단한 화면
  • 종료 동작: 동작 no 동일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yes -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작업을 클릭하세요(위 참조)
  • no -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클릭 작업(위 참조)

minecraft:multi_action

  • 열로 정렬된 스크롤 가능한 작업 목록
  • 화면에는 또한 종료 작업을 실행하고 화면을 닫는 바닥글에 버튼이 있습니다.
    • 대화 상자에 종료 작업이 정의된 경우 레이블은 gui.cancel이고, 부작용이 없는 경우 레이블은 gui.back입니다.
  • 종료 작업: on_cancel 필드에 정의됨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actions - 비어 있지 않은 클릭 작업 목록(위 참조)
  • on_cancel - 선택적 클릭 이벤트(텍스트 구성 요소의 click_event와 동일한 형식)
  • columns - 열 수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기본값: 2

minecraft:server_links

  • minecraft:server_links 패킷에서 서버로부터 수신된 링크의 스크롤 가능한 목록( 열로 정렬됨)
  • 화면에는 또한 종료 작업을 실행하고 화면을 닫는 바닥글에 버튼이 있습니다.
    • 대화 상자에 종료 작업이 정의된 경우 레이블은 gui.cancel이고, 부작용이 없는 경우 레이블은 gui.back입니다.
  • 참고: 이것은 이전 서버 링크 화면을 대체하는 것이지만 이제 추가 본문이 있습니다.
  • 종료 작업: on_cancel 필드에 정의됨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on_cancel - 선택적 클릭 이벤트(텍스트 구성 요소의 click_event와 동일한 형식)
  • columns - 열 수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기본값: 2
  • button_width - 목록의 버튼 너비, 기본값 150을 갖는 양의 정수

minecraft:dialog_list

  • 다른 대화 상자로 직접 연결되는 스크롤 가능한 버튼 목록(열로 정렬)
    • 해당 버튼의 제목은 대상 대화 상자의 external_title 필드 에서 가져옵니다.
  • 화면에는 또한 종료 작업을 실행하고 화면을 닫는 바닥글에 버튼이 있습니다.
    • 대화 상자에 종료 작업이 정의된 경우 레이블은 gui.cancel이고, 부작용이 없는 경우 레이블은 gui.back입니다.
  • 종료 작업: on_cancel 필드에 정의됨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dialogs - dialog, dialogs 목록 또는 dialog 태그
  • on_cancel - 선택적 클릭 이벤트(텍스트 구성 요소의 click_event와 동일한 형식)
  • columns - 열 수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기본값: 2
  • button_width - 목록의 버튼 너비, 기본값 150을 갖는 양의 정수

minecraft:simple_input_form

  • 사용자 입력을 수용하는 화면
  • 바닥글에 단일 제출 작업이 있습니다.
  • 종료 작업: 없음(데이터를 전송하면 화면이 닫히지만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 외에는 어떤 작업도 실행되지 않음)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inputs - 비어 있지 않은 입력 컨트롤 목록, 아래 참조
  • action - 작업 제출, 아래를 참조하세요.

minecraft:multi_action_input_form

  • 사용자 입력을 수용하는 화면
  • 여러 개의 제출 작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바닥글이 없고 제출 작업은 본문에 추가됩니다.
  • 종료 작업: 없음(데이터를 전송하면 화면이 닫히지만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 외에는 어떤 작업도 실행되지 않음)

필드:

  • 일반 대화 상자 필드(위 참조)
  • inputs - 비어 있지 않은 입력 컨트롤 목록, 아래 참조
  • actions - 비어 있지 않은 제출 작업 목록, 아래 참조

대화 본문 유형

  • 모든 대화 상자에는 제목과 작업 또는 입력 사이의 내용을 설명하는 본문 요소 목록이 있습니다.

필드:

  • type - minecraft:dialog_body_type 레지스트리의 대화 본문 유형 중 하나
  • <type-specific> - 아래 참조

minecraft:plain_message

  • 다중줄 레이블

필드:

  • contents - 텍스트 구성 요소
  • width - 메시지의 최대 너비, 기본값 200을 갖는 양의 정수

minecraft:item

  • 선택 설명이 있는 항목
    • 설명이 있는 경우 항목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 아이템은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것처럼 렌더링됩니다.
  • widthheight 기본값이 아닌 값으로 설정된 경우에도 항목의 크기가 조정되지 않습니다.

필드:

  • item - 갯수가 포함된 아이템 스택
  • description - 필드가 있는 선택적 객체:
    • contents - 텍스트 구성 요소
    • width - 콘텐츠의 최대 너비, 기본값 200을 갖는 양의 정수
    • 텍스트 구성 요소만 될 수도 있습니다.
  • show_decorations - true인 경우 아이템 위에 갯수와 데미지 막대가 렌더링됩니다. 기본값: true
  • show_tooltip - true인 경우 ,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이템 툴팁이 표시됩니다. 기본값: true
  • width  - 요소의 수평 크기, 기본값: 16
  • height - 요소의 수직 크기, 기본값: 16

입력 제어 유형

  • 입력 대화 상자는 사용자 입력을 수락하기 위해 일련의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 제출 시 입력의 현재 값은 문자열로 변환되어 아래 제출 작업 섹션에 설명된 대로 서버로 전송됩니다.

필드:

  • type - minecraft:input_control_type 레지스트리의 입력 제어 유형 중 하나
  • key - 데이터 제출 시 사용되는 값의 문자열 식별자, 유효한 템플릿 인수(문자, 숫자 및 _ ) 여야 함
  • <type-specific> - 아래 참조

minecraft:text

  • 간단한 텍스트 입력
  • 수정 없이 현재 내용을 전송합니다.

필드:

  • width - 입력 너비, 기본값 200을 갖는 양의 정수
  • label - 컨트롤 왼쪽에 표시될 텍스트 구성 요소
  • label_visible - 레이블 표시 여부를 제어합니다. 기본값: true
  • initial - 초기 내용, 기본값: "" (비어 있음)

minecraft:boolean

  • 라벨이 있는 일반 체크박스

필드:

  • label - 컨트롤 오른쪽에 표시될 텍스트 구성 요소
  • initial - 초기값, 기본값: false (즉, 선택 안 함)
  • on_true - 제어가 체크될 때 보낼 문자열 값, 기본값: 'true'
  • on_false - 제어가 선택 해제되었을 때 보낼 문자열 값, 기본값: 'false'

minecraft:single_option

  • 클릭하면 옵션 세트 사이를 순환하는 버튼
  • 현재 선택된 사전 설정과 관련된 값을 전송합니다.

필드:

  • label - 버튼에 표시될 텍스트 구성 요소
  • label_visible - true인 경우 레이블이 버튼 텍스트에 통합됩니다. 기본값: true
  • width - 버튼 너비, 기본값 200을 갖는 양의 정수
  • options - 필드가 있는 객체 목록:
    • id - 제출 시 보낼 문자열 값
    • display - 버튼에 표시할 텍스트 구성 요소, 선택 사항(존재하지 않으면 id 사용됨)
    • initial - 초기 옵션을 선택하는 선택적 부울 플래그(하나의 옵션만 true로 설정할 수 있음)
    • 추가 목록에는 일반 문자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필드 ID가 해당 문자열로 설정되고 다른 필드가 기본값으로 설정된 단일 항목과 동일합니다.

minecraft:number_range

  • 특정 범위에서 숫자 값을 선택하기 위한 슬라이더
  • 현재 선택된 값을 전송합니다.
    • 소수점 없이 정수만 전송됩니다.

필드:

  • label - 슬라이더 레이블로 사용할 텍스트 구성 요소
  • label_format - 레이블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번역 키(첫 번째 인수는 label 필드의 내용, 두 번째 인수는 현재 값), 기본값: options.generic_value
  • width - 입력 너비, 기본값 200을 갖는 양의 정수
  • start - 시작 값(슬라이더가 가장 왼쪽 위치에 있을 때)(포함), float
  • end - 끝 값(슬라이더가 가장 오른쪽 위치에 있을 때)(포함), float
  • steps - 증가 횟수, 양의 정수
    • 참고: 값 1 은 슬라이더에 두 위치(시작 및 끝)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 initial 값 - 슬라이더의 초기값, 가장 가까운 단계로 반올림, 범위 내에 있어야 함, 기본값은 min

작업 제출

  • 입력 대화 상자의 모든 제출 작업에는 해당 작업과 연관된 버튼이 있습니다.
  • 이러한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하면 모든 입력 값이 수집되어 아래 설명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서버로 전송됩니다.
  • 제출 작업의 id 필드는 키 action과 함께 입력으로 포함됩니다.
  • 작업 제출 필드:
    • 공통 버튼 데이터(위 참조)
    • id - 작업의 문자열 식별자
    • on_submit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실행되는 제출 메서드, 다음 필드를 포함하는 객체:
      • type - minecraft:submit_method_type 레지스트리의 제출 방법 유형 중 하나
      • <type-specific> - 아래 참조
  • 참고: 서버는 채워진 명령어나 사용자 정의 페이로드로 도착하는 개별 값을 검증하지 않습니다.

제출 방법 유형

minecraft:command_template

  • 이 방법은 제공된 매크로 템플릿을 사용하여 명령어를 빌드하고 서버에 실행을 요청합니다(minecraft:run_command 클릭 이벤트와 동일).
  • 명령어에 0보다 높은 권한이 필요한 경우 (운영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매크로는 입력된 값으로 확장됩니다.
    • 예를 들어, 매크로가 some_command $(action)인 경우 action 매개변수는 submit action의 id 필드로 확장됩니다.
    • 매크로에 사용되지 않는 입력은 무시되고, 어떤 입력과도 일치하지 않는 매크로 매개변수는 빈 문자열로 대체됩니다.

필드:

  • template - 명령어로 해석될 매크로 템플릿이 있는 문자열

minecraft:custom_template

  • 이 방법은 제공된 매크로 템플릿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서버 클릭 동작을 빌드하고 이를 서버로 전송합니다(minecraft:custom 클릭 이벤트와 동일).
  • 매크로는 입력된 값으로 확장됩니다.
    • 매크로에 사용되지 않는 입력은 무시되고, 어떤 입력과도 일치하지 않는 매크로 매개변수는 빈 문자열로 대체됩니다.

필드:

  • template - 페이로드로 사용할 매크로 템플릿이 있는 문자열
  • id - 네임스페이스 ID

minecraft:custom_form

  • 이 방법은 모든 값에서 사용자 정의 서버 클릭 동작을 빌드하고 서버에 실행을 요청합니다(minecraft:custom 클릭 이벤트와 동일).
  • 포멧:
    • 키는 수평 탭 문자(U+0009)로 값과 구분됩니다.
    • 키-값 항목은 줄 바꿈(U+000A) 문자로 구분됩니다.
    • 키 또는 값에 U+0009  U+000A 문자가 있는 경우 \t  \n으로 이스케이프됩니다.

필드:

  • id - 네임스페이스 ID

내장된 대화 상자

내장된 데이터팩에는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특정 화면의 사용자 정의를 제공하기 위한 몇 가지 사용자 정의 대화 상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inecraft:server_links

  • 기존 "서버 링크" 화면을 대체합니다.
  • 이전에 이 기능을 사용했던 서버의 마이그레이션을 단순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minecraft:custom_options

  • minecraft:pause_screen_additions 태그의 내용을 표시합니다. (아래 참조)
  • 이 태그에 여러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용자가 특정 대화 상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이 태그는 상호 운용성을 위한 것이므로 이 대화 상자를 대체하는 모든 콘텐츠는 다른 대화 상자 공급자를 숨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화 명령어

  • 클라이언트에 대화 상자를 표시하기 위한 새로운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통사론:

  • dialog show <targets> <dialog> - 플레이어에게 대화 상자 표시
    • <targets> - 플레이어 이름, UUID 또는 플레이어 선택기
    • <dialog> - 위에서 설명한 대로 minecraft:dialog 레지스트리 또는 인라인 대화 상자 값의 네임스페이스 ID
    • targets 인수의 플레이어 수를 반환합니다.
  • dialog clear <targets> -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는 대화가 있는 경우 해당 대화가 지워집니다.
    • <targets> - 플레이어 이름, UUID 또는 플레이어 선택기
    • targets 인수의 플레이어 수를 반환합니다.

일시 정지 화면 구성

  • 데이터 팩은 사용 가능한 대화 상자 중 일부를 일시 중지 화면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서버 링크" 버튼을 대체하며 동일한 규칙에 따라 일시 중지 화면에 배치됩니다.
  • 이런 방식으로 노출된 대화 상자로 이어지는 버튼은 external_title 필드에 설명된 레이블을 사용합니다.
  • 이 기능은 minecraft:pause_screen_additions 대화 상자 태그로 구성됩니다.
    • 이 태그가 지정되지 않았거나 비어 있지만 서버가 server_links 패킷을 보낸 경우 태그는 minecraft:server_links 대화 상자가 포함된 것처럼 처리됩니다.
      • 참고: 이것은 이전 서버 링크 기능 동작과 일치합니다.
      • 이 대화 상자를 제거하면 태그는 비어 있게 됩니다.
    • 이 태그가 여전히 비어 있으면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대신 "피드백 보내기" 및 "버그 제보하기" 버튼이 표시됨)
    • 이 태그에 단일 요소가 있는 경우 일시 중지 화면 버튼을 클릭하면 이 대화 상자로 바로 연결됩니다.
    • 이 태그에 여러 요소가 있는 경우 일시 중지 화면 버튼은 minecraft:custom_options로 연결되며(기본적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태그 요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대화 상자를 제거하면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텍스트 구성 요소

클릭 이벤트

  • 새로운 클릭 액션 minecraft:custom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가 이 클릭 동작으로 구성 요소를 클릭하면 클라이언트는 전용 패킷 minecraft:custom_click_action을 서버로 보냅니다.
    • 의도된 사용은 사용자 정의 명령어를 추가해야 한다는 걱정 없이 modded 서버에서 run_command를 사용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 이 패킷은 바닐라 서버에서는 기능이 없습니다.
    • 필드:
      • id - 네임스페이스 ID
      • payload - 선택적 문자열 필드

대화 상자 클릭 이벤트

  • 새로운 작업 show_dialog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가 이 구성 요소를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필드:
      • dialog - minecraft:dialog 레지스트리의 네임스페이스 ID 또는 위에서 설명한 대로 인라인 dialog 값

속성

가스트 Flying_Speed 속성

  • 가스트는 이제 비행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flying_speed 속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구성 요소

Equippable 아이템 구성 요소

  • 새로운 선택 필드 추가: can_be_sheared (부울)
    • true인 경우, 다른 모든 전단 조건이 충족되면 플레이어는 우클릭으로 대상 몹에게서 이 장착 가능 아이템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값은 false 입니다.
  • 새로운 선택 필드 추가: shearing_sound (사운드 이벤트)
    • 장착 가능한 아이템을 깎을 때 재생되는 사운드 이벤트입니다.
    • 지정하지 않으면 item.shears.snip 사운드 이벤트가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6. 리소스 팩 버전 61

UI 스프라이트

  • icon/music_notes 및 toast/now_playing 스프라이트를 추가했습니다.

7. 25w20a의 버그 수정
  • MC-97423 - 말에서 내리면 점프 애니메이션이 일시적으로 멈춤
  • MC-103511 - 볼륨을 조정한 후 사운드/노래 재생이 중지됩니다.
  • MC-118081 - 일부 UI 화면에서 게임이 일시 정지되면 사운드가 일시 정지되지 않습니다.
  • MC-248682 - 피스톤으로 움직이는 반투명 블록이 안개의 영향을 제대로 받지 않습니다.
  • MC-248688 - 떨어지는 반투명 블록이 안개의 영향을 제대로 받지 않습니다.
  • MC-269744 - 큰 레이어가 있는 사전 설정을 사용할 때 메모리 부족 충돌이 발생합니다.
  • MC-276665 - 메뉴에서 음악을 켜면 음악이 켜지지 않습니다.
  • MC-277991 - 창백한 참나무 보트 아이템의 가장 밝은 픽셀 색상 2개가 여전히 바뀌어 있습니다.
  • MC-296311 - 물에 잠긴 TNT는 블록을 파괴하고 엔티티에 피해를 주지만 장식 엔티티는 무시합니다.
  • MC-296836 - 최대 범위를 초과하여 끈이 끊어지면 행복한 가스트 안장 모델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MC-296843 - 일부 Mac 시스템에서 구름이 잘못 렌더링됨
  • MC-297524 - 랠름과의 연결 시 이상한 HTML 텍스트가 표시됨
  • MC-297535 - 마법 부여 반짝임이 1인칭 시점이나 인벤토리에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 MC-297544 - 비 안개가 1인칭 손이나 아이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MC-297570 - 블록 파괴 오버레이가 환경 안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8. 마무리

오늘 이렇게 25w20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아직까지 선명한 비주얼 관련해서 하나도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짐작하는 건데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 자바에 선명한 비주얼이 들어오지 않는 다고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바에서의 최적화가 꽤나 버거운가 봅니다.

 

새로운 음원과 음반이 추가되었습니다. 10년전 마인크래프트와 다르게 요즘은 가스트 화염구 튕겨내기도 어려워 졌다고 느끼는데 음반 얻으려면 귀찮아 지겠네요.

 

 

새로운 음원의 경우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https://music.youtube.com/playlist?list=OLAK5uy_kR2H4B_iQtqvichjNPwUG0aqjXMoNH7_A&si=iMZFSRpcUjxoygVC

 

Music Premium

YouTube Music Premium(으)로 광고 없이 오프라인에서나 화면이 잠긴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음악 세상을 탐험해 보세요. 휴대기기와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

스포티파이: https://open.spotify.com/album/432UYeCDyZIKh9TyBThLxP?si=xYbfPdmyRUyE81OZAlPvVA&nd=1&dlsi=8650a3a1a8174f8e

 

Minecraft: Game Drop 2 - 2025 (Original Game Soundtrack)

Minecraft · EP · 2025 · 6 songs

open.spotify.com

애플뮤직: https://music.apple.com/kr/album/minecraft-game-drop-2-2025-original-game-soundtrack-ep/1813039480

 

Apple Music에서 감상하는 Minecraft & Amos Roddy의 Minecraft: Game Drop 2 - 2025 (Original Game Soundtrack) - EP

앨범 · 2025년 · 6곡

music.apple.com

멜론: https://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1800441

 

Minecraft: Game Drop 2 - 2025 (Original Game Soundtrack) - Minecraft, Amos Roddy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그리고 안장 조합법이 추가되었는데요. 1.6 스냅샷에선가 한 번 안장 조합법 추가되려다 무산된 적이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어떨지 지켜봐야죠.

 

그 외에는 딱히 뭐가 없네요. 이제 슬슬 1.21.6 초읽기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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