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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21.6 스냅샷, 25w21a 출시!!

에쓰디드림 2025. 5. 20.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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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21.6 스냅샷, 25w21a 출시!!


목차
1. 인사말
2. 새로운 기능
3. 기술 변경 사항
4. 데이터 팩 버전 78
5. 리소스 팩 버전 62
6. 25w21a의 버그 수정
7. 마무리

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에쓰디드림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 2025년 5월 20일 밤에 25w21a 스냅샷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역시나 1.22인지 1.21.6인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나, 1.21.6이라고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음원이랑 음반 나오고, 메인화면 파노라마도 바뀌었겠다 슬슬 프리릴리즈가 보이는 듯한 적은 업데이트 내역 분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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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새로운 기능
  • 하늘의 구름 패턴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말, 당나귀, 노새에게 당근을 먹여 치유하고 성장시키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소리

  • 끈이 끊어질 때 새로운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라마의 양탄자, 말의 말 갑옷, 안장을 깎을 때 새로운 사용자 지정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3. 기술 변경 사항
  • 데이터 팩 버전은 이제 78입니다.
  • 리소스 팩 버전은 이제 62입니다.

4. 데이터 팩 버전 78

대화

  • 이제 run_command 클릭 동작은 명령어에 상승된 권한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대화 상자와 책 화면을 올바르게 닫습니다.
  • 이제 모든 경우 대화 상자가 닫히면 이전 대화 상자가 아닌 화면으로 올바르게 돌아가야 합니다.
  • 경고 화면이 표시되는 동안 클라이언트가 새 대화를 수신하면 기존 대화 상자를 대체하지 않지만 사용자가 "뒤로" 버튼을 클릭하면 새 대화 상자가 대신 복원됩니다.
  • 이제 대화 상자의 요소 크기가 제한됩니다.
    • 버튼 - 1 ~ 1024 (포함) 사이
    • minecraft:plain_message 대화 본문 - 1 ~ 1024 (포함)
    • minecraft:item 대화 상자 본문
      • description width - 1에서 1024(포함) 사이
      • width - 1 ~ 256 (포함) 사이
      • height - 1 ~ 256 (포함) 사이
    • minecraft:text 입력 컨트롤 - 1 ~ 1024 (포함) 사이
    • minecraft:single_option 입력 컨트롤 - 1 ~ 1024 (포함) 사이
    • minecraft:number_range 입력 컨트롤 - 1 ~ 1024 (포함) 사이

Minecraft:Text 입력 컨트롤

  • max_length - 입력의 최대 길이, 기본값 32를 갖는 양의 정수
  • multiline - 존재하는 경우 사용자가 여러 줄을 입력할 수 있음, 필드가 있는 선택적 객체:
    • max_lines - 존재하는 경우 최대 줄 수를 제한합니다(선택 사항인 양의 정수).
    • height - 입력 높이, 1 ~ 512 범위의 선택적 정수
      • 이 필드가 생략되었지만 max_lines 있는 경우 높이는 최대 줄 수에 맞게 선택됩니다.
      • 이것과 max_lines 모두 생략되면 기본적으로 4줄에 맞는 높이로 설정됩니다.

Minecraft:Number_Range 입력 컨트롤

  • steps 필드가 새로운 필드로 바뀌었습니다.
    • step - 스텝 크기, 선택적 양의 플로트
      • 존재하는 경우, initial + <any integer> * step값만 허용됩니다.
      • 없는 경우 범위의 모든 값이 허용됩니다.
  • initial - 지정하지 않으면 이제 범위의 중간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Minecraft:Multi_Action_Input_Form 대화 유형

  • 새로운 필드 columns 추가 - 열 수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기본값: 2


5. 리소스 팩 버전 62

소리

  • 끈이 끊어질 때 entity/leashknot/break 추가
  • 다음 소리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 entity/leashknot/break1 →  entity/leashknot/unleash1
    • entity/leashknot/break2 →  entity/leashknot/unleash2
    • entity/leashknot/break3 →  entity/leashknot/unleash3
    • entity/leashknot/place1 →  entity/leashknot/leash1
    • entity/leashknot/place2entity/leashknot/leash2
    • entity/leashknot/place3 →  entity/leashknot/leash3
  • 라마의 양탄자, 말의 말 갑옷, 안장을깎을 때 다음과 같은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mob/horse/armor_unequip
    • mob/horse/saddle_unequip
    • mob/llama/unequip

6. 25w21a의 버그 수정
  • MC-36696 - 게임 메뉴 화면의 통계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1틱 진행됩니다.
  • MC-112730 - 신호기 빔과 구조물 블록이 프레임당 두 번 렌더링됩니다.
  • MC-236464 - 청크를 다시 로드한 후 플레이어 아래에서 방출되는 신호기 빔이 보이지 않습니다.
  • MC-258336 - 차가운 걸음으로 인해 스레드 활용 및 부분 차단형 청크 구성기의 청크 경계 근처에서 시각적 손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 MC-296337 - 마인카트로 인해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고 충돌이 발생합니다.
  • MC-297264 - 고양이 품종은 더 이상 시드 기반이 아닙니다.
  • MC-297336 - 경험치 병에서 나온 경험치 구슬이 모서리에 던졌을 때 블록 내부에 끼이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 MC-297615 - 닫힌 랠름에 가입하려고 할 때 번역할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MC-297803 - 문자열 "menu.custom_screen_info.contents"가 "personal"을 "pesonal"로 잘못 표기합니다.
  • MC-297806 - music.game.swamp.labyrinthine에서 노래 제목이 잘못 표기되었습니다.
  • MC-297808 - music.game.oxygene에 억음 악센트 기호가 없습니다.
  • MC-297812 - 굵은 텍스트가 이전 버전과 다르게 렌더링됩니다.
  • MC-297813 - Amos Roddy가 크레딧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 MC-297823 - music.game.mice_on_venus에서 잘못된 대문자 사용이 발생했습니다.
  • MC-297845 - 싱글 플레이에서 통계 버튼을 클릭해도 플레이를 재개할 때까지 버튼 클릭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MC-297846 - 음악 슬라이더가 0으로 설정된 경우 일시 정지 메뉴에서 음악 토스트가 깜박입니다.
  • MC-297875 - 채팅 메시지에서 밑줄이 그어진 텍스트의 그림자가 그 아래 텍스트와 겹쳐집니다.
  • MC-297888 - 다양한 글꼴에서 텍스트가 더 이상 일관된 순서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 MC-297917 - 매우 넓은 버튼이 있는 대화 상자를 표시할 때 클라이언트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 MC-297977 - 대화 상자 열 레이아웃에 그리드와 오버플로 선형 레이아웃 사이에 추가 간격이 있습니다.

7. 마무리

오늘 이렇게 25w21a 스냅샷 버전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이제 슬슬 프리릴리즈가 나오려고 하는 것인지 업데이트 되는 내용도 굉장히 적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복한 가스트가 정식 출시하면 야생에서 공중 건축 관련해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어 빨리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전 에쓰디드림이었고, 다음 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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